상단영역

본문영역

반갑다 야구야…컴투스·넷마블·엔씨, 개막 준비하는 4색 야구게임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4.2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다음달 5일 종료하기로 한 가운데 한국 프로야구(KBO리그)도 어린이날인 이날 무관중으로 팡파르를 울린다. 그동안 일정이 늦춰져 개막 특수를 누리지 못했던 국내 게임사의 야구게임들도 부지런히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컴투스의 '컴투스 프로야구2020(컴프야2020)'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 라이브2020(컴프매라이브2020)', 넷마블의 '마구마구',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H2' 등 주요 야구게임들이 KBO리그 시즌 오픈에 맞춰 로스터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올해로 시리즈 18년째를 맞은 컴투스 '컴프야2020'는 공식 모델인 이종범 이정후 부자가 출연한 신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종범과 이정후는 지난 2월 컴프야2020의 올 시즌 공식 모델로 선정돼 게임 타이틀 이미지 및 각종 영상 등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종범·이정후 부자가 등장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 홍보영상.[사진=컴투스 제공]
이종범·이정후 부자가 등장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 홍보영상.[사진=컴투스 제공]

이와 함께 컴프야 시리즈에서 첫선을 보이는 도전형 콘텐츠 ‘스테이지 모드’를 추가했다. 스테이지 모드는 스테이지별 특별한 능력들로 무장한 대전 상대들과 경기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스테이지는 총 8개 난이도로 각 대전 상대의 공략에 성공할 경우 '100% 플래티넘팩', '등급 증가량 재설정권' 등을 포함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스테이지를 완료할 경우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 중 하나인 '고급 고유 능력 변경권'을 받는다. 이와 함께 과거의 인기 팀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히스토리 모드'를 새롭게 개편하고 보상도 한층 확대한다.

아울러 컴프야2020은 3D 버전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구단 선택 플래티넘팩'을 포함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도 2020시즌 오픈을 기념해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시즌오픈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2006년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마구마구’는 누적회원 수 1100만명 이상의 PC온라인 야구게임이다.

넷마블, ‘마구마구’ 2020 시즌오픈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제공]<br>
넷마블, ‘마구마구’ 2020 시즌오픈 업데이트 실시. [사진=넷마블 제공]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체형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선수카드의 외형 변화를 통해 이용자의 입맛에 맞게 능력치를 강화해 강력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7일 출석만으로 최고등급인 블랙 선수카드 1장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오픈 블랙 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15일 출석시 각종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비롯해 '블랙장비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컴프야2020'과 '마구마구'가 직접 조작을 통해 진행되는 게임이라면, 최근에는 야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형태의 게임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H2'와 컴투스의 '컴프매라이브2020'도 시즌 개막을 앞두고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프로야구 H2'는 게임 내 신규 매니저로 MBC스포츠플러스 소속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선정했다. 김민아 아나운서에 이어 프로야구H2 매니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4월 1차 업데이트부터 정새미나 아나운서를 매니저로 두고, 게임 진행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간 계투 레전드 선수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의 '컴프매라이브2020'은 지난달 27일 역대 야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국가대표 팀덱'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강력한 팀덱 효과도 추가로 얻을 수 있게 됐다. 

국가대표 선수는 역대 야구 국제 대회에서 활약한 레전드다. 이들은 특수한 전용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선수 등급에 상관 없이 기존 덱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보다 자유롭게 자신의 취향에 맞는 구단을 꾸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