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세븐모바일, 배송박스·유심봉투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4.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 SK세븐모바일이 알뜰폰 업계 최초로 휴대폰 배송박스 및 유심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한다.

SK텔링크는 자석 내장·접착제사용·은박인쇄 처리된 단말 박스, 비닐 에어캡이 내장된 유심 봉투, 비닐 박스테이프, 코팅 처리된 가입안내서 등 재활용이 어려웠던 기존 배송 패키지 일체를 친환경 재생지를 활용한 박스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은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예비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과 손잡고 SK세븐모바일 친환경 배송박스 패키지 교체 작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후원해 상생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SK세븐모바일 친환경 배송 패키지. [사진=SK텔링크 제공]

이에 따라 SK세븐모바일의 새로운 배송박스 패키지는 어르신들이 수거한 폐지로 만든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작성하고 그린 글과 그림을 배송박스 외부와 엽서에 담아 의미를 더했다. 어르신들께는 그림에 대한 소정의 저작권료를 별도로 지급한다.

또한 휴대폰 상자는 옆면에 표시된 절취선을 따라 오리고 조립하면 필기구 정리함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자원의 재활용뿐만 아니라 환경 친화적인 새활용(업사이클) 경험을 제공한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SK세븐모바일 친환경 배송박스 교체로 폐지 재활용률을 높이고 플라스틱류의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해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고객가치와 기업가치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