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이엇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한국 CBT 정식 개시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0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FPS(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VALORANT)’의 한국지역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실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신작 FPS 발로란트가 5일부터 한국 지역 CBT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CBT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먼저 시작했으며, 이날부터 한국을 포함해 남미 지역까지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발로란트' 한국 CBT 공식 홍보 이미지.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최초 CBT 실시 당일이었던 지난달 7일에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가 172만명을 돌파하는 등 유저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 수치는 지난해 LoL 월드챔피언십(174만명)에 이어 역대 2위로, 총 시청 시간은 3400만 시간으로 역대 1위다.

발로란트 한국 CBT는 기존 북미와 유럽 지역의 클로즈베타 방식과 유사하게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 시청 시 무작위로 부여되는 드롭스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에 연결하고, 발로란트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또는 BJ들의 라이브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 시 무작위로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한국 CBT 개시 전날에는 '태준이', '미라지', '윤루트' 등 20명의 다양한 유명 FPS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발로란트 CBT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해 게임 소개 및 이벤트 매치를 펼쳤다. 공식 론칭 시각 전까지 카운트다운 시계를 제공, 한국 플레이어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서버 오픈을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5:5 캐릭터 기반 PC FPS게임으로 올여름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발로란트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으로는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을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