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야심작 '벨벳', 런웨이 무대로 화려한 데뷔 알리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5.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7일 오전 10시 ‘LG 벨벳’ 런칭 행사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다는 취지다.

LG전자는 LG 벨벳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강조하기 위해 신제품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콘셉트로 꾸몄다고 7일 밝혔다.

총 23분 분량의 영상은 LG 벨벳의 4가지 색상에 맞춰 스타일링한 패션모델들의 런웨이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디에디트’, ‘영국남자’ 등 유명 유튜버가 LG 벨벳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패션모델들이 LG 벨벳을 들고 개성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모델들은 LG 벨벳의 글로시한 색상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고 나와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스트랩을 활용해 LG 벨벳으로 크로스백 스타일을 연출하는 등 LG 벨벳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소개했다. 모델들의 의상 스타일링은 유명 스타일리스트 한혜연 씨가 직접 연출했다.

한혜연 씨는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는 제가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한 이유는 무엇보다 LG 벨벳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을 보고도 전혀 다른 느낌을 받는 이유는 바로 한 끗 차이의 ‘디테일’이다. ‘벨벳 터치 디자인’을 적용해 작은 제 손에도 착 감기는 LG 벨벳의 디자인에서 완성도 높은 디테일을 발견했다”고 강조했다.

모델들의 런웨이 이후에는 유명 유튜버 디에디트(구독자 20만명)와 영국남자(구독자 384만명)가 등장해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영상을 만들어 LG 벨벳을 소개했다.

IT 테크 유튜버로 활동 중인 디에디트는 LG 벨벳의 디자인과 기능에 초점을 맞춰 감각적인 소개 영상을 선보였다.

디에디트는 LG 벨벳의 ‘4가지 색상’과 ‘물방울 카메라’ 등 매력적인 디자인을 소개하며 “LG 벨벳의 아름다운 후면 디자인이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은 거울을 보면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후면 디자인이 사진에 함께 나와 만족스러운 사진이 연출된다”고 말했다.

또 디에디트는 ‘타임랩스’와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을 활용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소개하며 LG 벨벳 하나만 있어도 감각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타임랩스는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대상이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할 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중에도 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보이스 아웃포커스는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바람이 많이 부는 바닷가에서 바람 소리를 제거하고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담을 수 있다. 디에디트는 지하철에서 이 기능을 비교해 촬영했다.

라이프스타일 유튜버로 활동 중인 영국남자는 요리 영상을 LG 벨벳으로 촬영하며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했다.

영국남자는 “대화면 스마트폰은 대체로 너비가 너무 넓어 한 손으로 쥐기도 불편했다”며 “LG 벨벳은 시원하게 큰 화면임에도 한 손 조작이 아주 편하다”고 호평했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3D 아크 디자인’ 등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물방울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마치 물방울이 떨어지는 듯 세로 방향으로 배열된 디자인이다.

이 제품은 6.8형 대화면임에도 너비가 74.1㎜에 불과하다. 여기에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했고,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이다.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

LG 벨벳은 오는 15일 이동통신 3사와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출시된다.

LG전자는 LG 벨벳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이동통신 3사와 협업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객 혜택 프로그램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구매해 24개월간 사용한 후, 제품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를 할인받는 프로그램이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스마트폰은 옷이나 가방·액세서리·화장품처럼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라며 “LG 벨벳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