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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브랜드채널 '넷마블TV' 4월 누적조회수 160만…'개성만점' 오리지널 콘텐츠 주목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12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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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넷마블이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다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하는 가운데 이와 같은 영상이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넷마블은 최근 자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오리지널 시리즈를 잇따라 공개하면서 지난달 누적조회수 160만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김성회의 G식백과, 빛베리, 달동네꽃비와 클레이, 짤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코스프레, 클레이 아트, 게임리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 보인 결과로 해석된다.

넷마블의 브랜드 채널 '넷마블TV'가 오리지널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누적 조회수 160만을 돌파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특히 지난달 24일 짤툰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짤툰X넷마블 콜라보레이션–우당탕탕 게임회사 갓겜컴퍼니 2화 신입사원 편’은 유튜브 전체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이어 3화 ‘인턴 편’ 역시 지난 10일 인기 급상승 9위를 기록, 두 달 연속 순위권에 올랐다. 이는 게임업계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누적 구독자수도 270만명을 돌파했다.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배룡TV’ 등 4개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만명을 넘어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월드 오피셜’은 지난해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스톤 TV’ 등 10여 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배민호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TV를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 채널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성장시켜 기업과 이용자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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