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말산업 장제분야 교육생 모집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5.15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이색 직업인 장제사를 희망하는 ‘꿈나무’를 찾는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말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장제사 국가자격 취득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말산업 장제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제분야 교육생 모집은 국내 마필 두수 증가에 따른 장제인력 사전 양성과 숙련된 장제사 육성을 통한 마필자원 보호를 위해 선발하는 건으로 한국마사회에서는 교육비 및 중식비, 교보재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장제사 장제활동 장면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만 17세 이상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장제분야 경험자 또는 말 관련 교육 이수자, 국가자격 이론시험 합격자, 말 특성화학교 졸업자 등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신청 서류는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우편이나 팩스(02-509-1917)로 한국마사회 말보건원 보건총괄담당 담당자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한은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된 서류로 한정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오는 6월부터 7개월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전파 상황에 따라 교육기간이 조정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교육생들이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수의사 및 장제사 등을 전문 교관으로 선정해 집중 지도에 나선다. 말 해부 생리, 법규 등 기본교육 뿐만 아니라 편자제작, 장제 실무 등 현장 실습을 통한 실무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교육 간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교육도 의무적으로 시행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말산업 분야 발전에 있어 장제사라는 직업이 가진 영향력과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장제 분야를 경험해 보고 앞으로의 꿈도 함께 키워나갈 지원자분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