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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고객 콜센터 대기시간 줄인다…카톡 채팅상담 서비스 도입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18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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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고객들의 콜센터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과 미래에셋생명 상담원이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콜센터에서 상담하는 모든 업무를 채팅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이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앞으로는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를 건 뒤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되면 채팅상담으로 전환할 수 있다. 상담원 1명이 동시에 3~4개의 채팅창을 띄워놓고 상담할 수 있어 고객 대기시간이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친구 추가'에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를 찾아 친구로 추가하면 된다.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나 모바일 창구에서 '채팅상담'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카오톡으로 연결된다.

차승렬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채팅상담으로 전화 상담이 어려웠던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상담원 입장에서는 직접적인 언어폭력을 피할 수 있어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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