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연제약, 영업이익 94% 감소...R&D·인력 확충 등 투자비용 증가 영향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5.1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이연제약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1%증가하고, 영업이익은 94%, 당기순이익은 84% 감소했다고 밝혔다. R&D 연구개발·전문 인력 확충 등 투자비용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연제약은 지난 15일 별도 기준으로 1분기 매출액 324억, 영업이익 2억, 당기순이익 5억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1%증가하고, 영업이익은 94%, 당기순이익은 84% 감소한 수치다. 전년 동기와 대비하여 매출의 변화는 미미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

이연제약 충주공장 조감도. [사진=이연제약 제공]
이연제약 충주공장 조감도. [사진=이연제약 제공]

이연제약은 바이오, 케미칼, 천연물 의약품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R&D와 관련한 △연구개발 확대 △전문 인력 확충에 따른 투자 비용 증가와 함께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1분기 실적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연제약은 실제로 바이오&케미칼 전문 제약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R&D 프로젝트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먼저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유전자치료제, 세포치료제, 항체치료제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케미칼의약품 분야에서는 유기합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치료제를 포함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천연물의약품에 대해서도 파트너사들과 함께 파이프라인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미국 인터바이옴사와 CGMP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제 제조소 설립을 위한 MOU 체결, 공동연구팀과 함께 코로나19 후보 물질 확보, 비앤에프솔루션과 PDRN 상업화 기술이전 계약 체결 등의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실적 감소 속에서도 원료 사업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회사 측은 ABK(아르베카신황산염)를 필두로 내수 원료 판매와 수출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연제약은 현재 40여 개 원료의 품목 허가를 보유하고 있다.

이연제약 관계자는 "올해 1분기 실적은 R&D와 관련한 투자 비용 증가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감소했는데, 이러한 상황은 단기, 중기. 장기로 이어지는 성장동력 확보와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성장통으로써, 예견 및 대응책이 실행되고 있다"며 "기존 사업 부문(원료, 완제, 제네릭)에 대한 확장 및 성장을 위한 프로젝트들과 단기 신규 프로젝트들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어 향후 실적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R&D 성과물들의 생산과 공급의 중심이자 다양한 바이오&케미칼 의약품의 종합 생산기지로 구축 중인 충주공장 건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순탄하게 진행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이연제약만의 혁신적이고 견고한 파이프라인 구축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