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스마트건설 전담조직 신설...혁신현장 5곳 선정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5.1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건설이 건설 패러다임 변화와 안전성·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바꿀 건설기술 도입과 디지털·자동화를 적용하는 스마트 건설 환경 구축에 나선다. 이를 위해 스마트건설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첨단 기술을 시범적으로 적용할 혁신현장 5곳을 선정했다. 

현대건설은 시범 적용되는 혁신현장에는 기존 개별적으로 적용되던 첨단 스마트 건설기술을 통합 적용해 기술 상호간의 융합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표준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전 현장에 확대 적용한다고 18일 밝혔다.

토목 혁신현장은 △스마트 교량(세종-포천 고속도로 14공구) △스마트 도로(한국타이어 주행시험장 조성공사) △스마트 터널(고속국도 제400호선 김포-파주간 건설공사) 세 곳을 선정했다. 사진은 세종-포천 고속도로 안성구리 건설공사(제14공구)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토목 혁신현장은 △스마트 교량 △스마트 도로 △스마트 터널 세 곳을 선정했다. 사진은 세종-포천 고속도로 안성구리 건설공사(제14공구)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토목 혁신현장은 △스마트 교량(세종-포천 고속도로 14공구) △스마트 도로(한국타이어 주행시험장 조성공사) △스마트 터널(고속국도 제400호선 김포-파주간 건설공사)을 주제로 세 곳을 선정했다.

현대건설은 건축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쿠팡 물류센터 두 곳을 스마트건설 혁신현장으로 선정해 20여개 스마트건설기술을 통합 실증해 효과를 극대화하고 현장에 신속히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건설은 스마트 건설기술 전문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협력에도 힘쓰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스마트 건설기술을 통한 생산성 및 품질 향상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수행체계의 변화, BIM을 통한 작업환경의 변화가 건설업계의 큰 패러다임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에도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대 수혜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