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5 18:15 (수)
KT, 현역병사 위한 'Y군인 Plus' 출시…"시즌초이스가 무료"
KT, 현역병사 위한 'Y군인 Plus' 출시…"시즌초이스가 무료"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5.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월 5만5000원을 내면 현역 병사도 데이터 100GB와 시즌 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현역 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Y군인 Plus’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Y군인 Plus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와 함께 실시간 채널과 VOD를 볼 수 있는 시즌믹스와 지니뮤직 서비스를 더했다.

이 요금제는 ‘Y군인 55 Plus’와 ‘Y군인 77 Plus’ 등 총 2종이다.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영상과 음악과 콘텐츠 수요를 반영해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즌 초이스’는 △200여개 실시간 TV 채널부터 8만편의 VOD를 무료로 볼 수 있고,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로 최신영화와 해외 시리즈 구매 및 방송사별 무제한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시즌 믹스’ △모바일로 무제한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지니 스마트 음악 감상’ △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Super VR Pass’ 중 한두 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KT 모델들이 종로 광화문역에 위치한 KT스퀘어에서 요금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KT 제공]

Y군인 55 Plus는 월 5만5000원(이하 VAT 포함)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데이터가 다 떨어져도 최대 초당 5메가비트(Mbps)의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다. 5Mbps는 HD급 화질로 유튜브를 보는 데 무리가 없는 속도다. 이밖에 시즌 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 가지를 요금제 혜택으로 제공한다.

Y군인 77 Plus 는 월 7만7000원에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시즌 초이스 제공 콘텐츠 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Y군인 77 Plus는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 할인된 월 3만85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휴가 또는 외출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VIP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Y군인 77Plus를 이용하는 군 병사들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또는 던킨도너츠 아메리카노와 글레이즈 등 월 1회 이용할 수 있는 VIP 초이스(연 6회 제공)를 멤버십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군인 요금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군인 고객은 대리점 또는 고객 센터에 병적증명서 등 군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KT는 Y군인 Plus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는 6월 30일까지 Y군인 Plus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게임과 케이툰을 감상 할 수 있는 1만5000원 상당의 고객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 및 인앱결제할 경우, 최대 5000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원스토어 게임캐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하며, 쿠폰은 원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게임에서 인앱 결제(이용자가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이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유료 결제를 의미) 시 사용할 수 있다. 끝으로 케이툰에서 유료 웹툰을 감상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베리쿠폰을 지급한다. 원스토어 게임캐시와 베리쿠폰은 가입 후 3주 내 문자로 발송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에 선보인 Y군인 Plus 요금제는 현역 장병들이 원하는 미디어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군인 고객들이 KT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회와 연결돼 있음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의 사고로 군 장병들이 원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찾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KT는 지난해 4월과 5월에 Y군인 33요금제와 Y군인 55 요금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