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건강한 피부의 'pH 5.5' 지키는 약산성 제품 눈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5.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얼베리어·메디힐·투쿨포스쿨·자이엘·라 뷔게르...저자극 약산성 제품 출시
-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 5.5~6.5의 순한 약산성 제품 
-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여 피부 장벽 자극 없이 
- 피지 등 오염물질 제거해 두피와 모발 건강 유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과 피지 배출량이 늘어나 고민하는 이가 적지 않다. 피부 온도가 1도 올라가면 피지 분비량도 10%씩 증가하면서 뾰루지, 모골 넓어짐 등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일시적인 트러블을 제대로 케어하지 않을 경우에는 화농성 여드름 등으로 악화될 수 있는만큼 시의적절한 대처가 중요하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쉬운 요즘과 같은 초여름 날씨에는 건강한 피부의 산성도를 유지해 피부 속 수분을 지키면서 겉 피부의 유분기를 잡아주는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피부의 표준 산도는 pH 5.5~6.0를 유지하는 약산성으로 pH밸런스가 잘 맞춰지면 피부 장벽이 쉽게 손상되지 않는다. 이에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게 케어해주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마무리되는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컨트롤-T 4종' 제품 이미지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컨트롤-T 4종' 제품 이미지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 리얼베리어 '컨트롤-T 4종'...숨은 피지 케어하는 지성·복합성 피부 솔루션 

네오팜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피부 속 숨은 피지까지 관리해 주는 지성·복합성 피부 솔루션 '컨트롤-T' 4종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클렌징폼, 세버마이드 크림, 토너, 앰플로 구성됐으며 신규 특허 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피지 분비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여드름 피부 적합성 테스트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클렌징 폼은 젤 타입의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로 젤 타입 특유의 미끈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4주 사용 후 화이트헤드 53%, 블랙헤드 55%, 피부 피지량 32%, 유분 함유량 60%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세버마이드 크림은 피부 속 숨은 피지를 케어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약산성 수분 진정 크림이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번들거리기 쉬운 지성 피부를 자극없이 산뜻하게 케어한다. 티트리 추출물 19.6%, 어성초 추출물 8.7%를 함유해 자극받은 여드름성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4주 사용 후 피부 피지량 38%, 유분 함유량 66%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티트리 바이옴 스킨케어 3종' 제품 이미지 [사진=메디힐 제공]
'티트리 바이옴 스킨케어 3종' 제품 이미지 [사진=메디힐 제공]

◆ 메디힐 '티트리 바이옴 스킨케어 3종'...쉽게 약해지고 예민해지는 고민성 피부 맞춤

메디힐은 쉽게 약해지고 예민해지는 고민성 피부를 위한 솔루션 '티트리 바이옴' 스킨케어 3종을 선보였다. 티트리 바이옴은 전남 고흥 청정지역에서 자란 티트리잎수와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닮은 마이크로 바이옴을 메디힐만의 배합으로 만들어낸 피부 고민 솔루션 성분이다. 티트리잎수의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 효과에 건강한 피부 컨디션 케어를 돕는 마이크로 바이옴이 더해져 지친 피부의 밸런스 케어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블래미쉬 시카 젤 클렌저'는 고민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PHA 성분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모공과 피지 케어 특허 성분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준다. '블래미쉬 시카 토너'는 예민해진 피부의 편안한 진정과 pH밸런스 유지를 돕는 약산성 토너다.

'블래미쉬 시카 앰플'은 87% 국내산 티트리잎수를 담은 가볍고 산뜻한 진정 앰플이다. 티트리 오일의 유효 성분만을 추출한 4-터피네올 성분이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병풀의 유효 성분을 추출한 고농축 진정 성분이 피부 친화적인 리포솜 캡슐에 담겨 신경 쓰이는 고민 부위까지 도달해 빠른 진정을 돕는다.

3종 모두 민감성 피부 사용 및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고민성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패키지를 도입했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 제품 이미지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 제품 이미지 [사진=투쿨포스쿨 제공]

◆ 투쿨포스쿨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패드 한장으로 강력한 딥클렌징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은 패드 한 장으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퀵 앤 이지 리무버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를 선보였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는 5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글리터와 입술에 착색되는 틴트까지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녹여내는 리무버 패드이다. 

약산성 클렌징 포뮬러가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넉넉한 사이즈의 패드 한 장으로 복잡한 과정 없이 진한 메이크업까지 쉽고 빠른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신제품 클렌징 오일 패드는 앞뒷면을 각각 굴곡 있는 엠보면과 매끄러운 일반면으로 구성해 진한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물에 의해 자연분해되는 플러셔블 원단을 적용해 환경친화적이다.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제품 이미지 [사진=자이엘 제공]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제품 이미지 [사진=자이엘 제공]

◆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두피 속 피지 자극 없이 스케일링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는 약산성 삼푸로 두피 속 피지를 자극 없이 씻어낸다. 이 제품은 자이엘의 독자적 원천기술로 개발한 특허성분인 ‘자이엘라이트’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자이엘라이트는 pH 6.5 수준의 약산성을 띠고 있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질 및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쿨링, 저자극, 각질, 피지 개선에 대한 효능평가를 완료하여 효능을 입증했다.

'샴푸바 쏠 드 뷔게르&린스바 플레르 드 뷔게르' 제품 이미지 [사진=라 뷔게르 제공]
'샴푸바 쏠 드 뷔게르&린스바 플레르 드 뷔게르' 제품 이미지 [사진=라 뷔게르 제공]

◆ 라 뷔게르 '샴푸바 쏠 드 뷔게르&린스바 플레르 드 뷔게르'...유효성분 높인 고체형 비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 뷔게르는 헤어 케어를 위한 샴푸바 쏠 드 뷔게르와 린스바 플레르 드 뷔게르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액상 샴푸와 린스가 아닌 고체 형태의 헤어 비누로 헤어 케어에 필요한 100% 유효 성분으로만 구성돼 세정력이 뛰어나고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샴푸바 쏠 드 뷔게르는 비타민B 계열의 고함량 비오틴을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석유계 계면활성제와 인공색소 등의 화학 성분을 빼고 코코넛유 등의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 두피 트러블을 예방하며 약산성으로 두피와 머리카락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했다. 향은 무향에 가깝지만 유칼립투스 오일 베이스로 자연스러운 향을 느낄 수 있다.

린스바 플레르 드 뷔게르는 고함량 비오틴을 함유하고 화학 성분을 배제했다. 헤어 컨디셔닝을 위해 아르간, 피마자, 동백나무씨 등의 천연 오일을 함유해 머릿결을 부드럽게 코팅해 준다. 여기에 다시마와 티트리 추출물 등을 더해 엉킴 없고 찰랑거리는 헤어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라벤더 오일로 조향해 풍부한 향이 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