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은행, 108개 금융사 중 경영평가 종합 1위...하나은행·미래에셋대우도 ‘톱3’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5.2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KB국민은행이 개별자산 2조 이상 또는 상장 금융사 중 5개 부문 종합 경영평가 결과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어 하나은행과 미래에셋대우가 각각 건실경영과 글로벌경쟁력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종합평가 2, 3위를 차지했다.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는 지난해 기준 개별자산 2조 이상 금융사 또는 상장사 중 지주, 국내은행, 보험, 증권, 신용카드, 저축은행 6개 업권의 총 108개 기업을 대상으로 △건실경영 △일자리창출 △양성평등 △글로벌경쟁력 등 5개 부문에 걸쳐 각종 경영 데이터를 정밀 평가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KB국민은행, 108개 금융사 중 경영평가 종합 1위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108개 금융사 중 경영평가 종합 1위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번 조사는 5개 부문 지표의 순위를 점수로 환산해 부문당 60점씩 총 300점 만점으로 평가했다. 국민은행은 300점 만점에 최고점인 246.8점을 받아 종합평가 1위에 올랐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경쟁력, 고속성장, 건실경영, 양성평등 등 총 4개 부문에서 특히 우수한 성적을 보였다.

이어 2위는 하나은행이 건실경영·양성평등·글로벌 경쟁력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이며 종합평가 합산 점수에서 240.3점을 얻었다. 3위는 미래에셋대우로 글로벌 경쟁력·양성평등 등 2개 부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종합평가 합산 점수 193.1점을 기록했다.

5개 부문별 평가에서는 우수한 실적을 보인 기업들이 7곳씩 선정됐다.

고속성장 부문에서는 △NH농협은행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SBI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우리카드 △메리츠금융지주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 창출 부문에는 △기업은행 △KB국민카드 △DB손해보험 △삼성증권 △OK저축은행 △한화생명 △신한카드 양성평등 부문에는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현대카드 △유안타증권 △우리은행 △JB금융지주 △신한생명이 우수 기업으로 뽑혔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 부문은 △국민은행 △메리츠화재 △신한은행 △부산은행 △현대해상 △삼성화재 △미래에셋대우가 우수 기업으로 꼽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