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출시 30주년을 맞아 MZ세대를 겨냥해 미스터트롯 '남신' 노지훈 등과 콜라보를 뉴트로 캠페인을 선보인다.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제품인 불가리스는 출시 30주년을 맞아 '국민쾌변송, 쾌변장인! 불가리~스' 뉴트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전했다.
캠페인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불가리~스" 멜로디를 미스터트롯 노지훈 등 5명의 유명 아티스트의 개성으로 재해석했다. MZ 세대에게는 불가리스를 새롭게 알리고, 중장년층에게는 그 시절 추억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기 위함이다.
트로트, 판소리, R&B, 하드락, 성악 등 다양한 장르서 활약 중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캠페인 영상에는 미스터트롯의 노지훈과 '소울장인' 그렉, 핫한 유튜버인 ‘부기드럼’등이 참여를 하면서 불가리스 멜로디를 다양한 버전으로 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B급 감성의 영상미와 ‘사는 게 힘들어도, 싸는 건 편안하게’라는 위트 있는 가사 등을 통해 불가리스의 30년 쾌변장인 불가리스의 특징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불가리스 캠페인 영상은 남양유업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쾌변장인’ 캠페인 론칭에 맞춰 젊은 고객에게는 빈티지한 감성으로 색다를 재미를 주고 중장년층 고객에겐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뉴트로 컨셉의 ‘스페샬에디숀’ 패키지 제품을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할인점 및 슈퍼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장 발효유 브랜드로 3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은 불가리스가, 젊은 고객들과 친해지는 기회가 되어 앞으로 온 국민의 쾌변 필수템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