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음성봇 응대' AI 상담서비스 도입…대기시간 40초로 단축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2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들의 상담 대기시간을 줄이고 정확한 응대를 위해 AI(인공지능) 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

신한은행은 음성봇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상담을 지원하는 'AI 상담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AI 상담서비스는 고객 전화 문의를 AI 음성봇 '쏠리'가 응대해 대기시간 없이 필요한 내용을 바로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해 고객이 직원 상담을 원할 경우 최적의 상담 직원에게 바로 연결해 용건을 다시 말하지 않아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완성형 상담서비스'다.

신한은행이 인공지능 기반의 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기존에는 상담사와 연결되기까지 평균 2~3분 가량 ARS 음성 안내를 들어야 했지만 AI 쏠리 도입으로 약 40초 만에 전문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하다. 거래내역 팩스 신청, 자동이체 등 간단한 업무는 모바일 뱅킹으로 고객이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알림톡을 보내준다.

신한은행은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콜센터 17년 연속 선정, KS-CQI(콜센터 품질지수) 5년 연속 1위 등이 입증하는 고품질 상담 노하우를 AI 음성봇에 이식했다. 또 은행권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인 녹취 분석 시스템과 네이버 클로바 AI 챗봇 상담 기술을 접목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의 일부 회선에 AI 상담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고객상담센터도 'AI 컨택센터'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