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방역 우수성 알린다...세계 최초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5.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전 세계 최초 방역전시회인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가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호텔에서 개막했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이사장 박현철, 회장 김영욱)에서 주최한 이번 방역전시회에서는 50개 업체가 참가해 K-방역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중소벤처포럼]

이번 방역기자재 전시회는 대한민국 방역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퀄리티 높은 한국 방역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막식에는 정재계 다양한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박현철 한국중소벤처포럼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대미문의 위기 속 우리 민족의 저력은 코로나19를 능히 이겨낼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가 대한민국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방역은 어려운 시기에 전 세계에 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소중한 기회에 이번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좋은 성과를 내 수출입 판로가 잘 개척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25일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시티 호텔에서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가 개막됐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의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7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중소벤처포럼]

김영욱 한국중소벤처포럼 회장은 “이번 방역전시회를 통해 바이어들이 참가업체들의 우수한 제품을 확인하고 전 세계적인 매매 루트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정부에서도 이를 실제로 보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번 방역기자재 전시회는 25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성남 밀리토피아시티 1층 K-O2O 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방역용품(방역복, 마스크 등) △진단키트 △병원용품(산소공급기, 인공호흡기 등) △기타 관련용품(서지컬 글로브, 고글, 체온계, 소독제 등) 부스 운영 및 설명회로 진행된다.

2020 코로나19 방역기자재 전시회에 참석한 (사)한국기자연합회 회원들과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위치고 있다. 사진 우측은 본 전시회에 참가한 ㈜빅거니의 ‘슈퍼바이러스킬러(전신 살균기)’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한국기자연합회]

이번 전시회에는 △6개 분무구로 구성된 분무시스템 △자동인식센서 △안전살균수 내장 살균제 △편리한 이동성을 모토로 하는 ㈜빅거니(대표이사 이병종)의 ‘슈퍼바이러스킬러(전신 살균기)’가 본격 선보였다.

아울러 비아이핀테크코리아(대표이사 이재영)에서 만든 최대 6개월 사용 가능한 바이러스균 제거 ‘헬스카드 SZ-10’목걸이 및 ㈜에코오가닉코리아(대표 이차용)에서 만든 72% 에탄올 함량 ‘VK 손소독제’가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은 2010년 창립 이후 기술력과 사업성이 있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도 높은 마케팅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술기반 기업들이 금융 전략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협업 포럼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