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적십자사와 손잡고 하나골드클럽 기부서비스…'기부문화 확산' 보폭 넓힌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하나은행이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하나골드클럽 기부 서비스’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보폭을 넓힌다.

하나은행은 2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하나골드클럽 기부 서비스’를 통한 기부금 조성 및 지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진행했던 ‘하나골드클럽 기부서비스’의 연장선으로 하나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교육과 문화, 소외 계층 등에 지원 확대를 하겠다는 방침이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오른쪽)과 윤희수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골드클럽 기부 서비스는 손님과 은행간 거래로부터 특정 기간 발생한 은행 수익 일부를 공익 기금으로 적립한다. 손님이 지정한 공익 기관에 손님 명의로 기부한다.

서비스 신청은 하나은행 골드클럽 영업점과 PB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일정 거래조건이 충족되는 손님이 기부 서비스 동의 후에 예·적금 집합 투자증권 등의 신규 가입을 하면 가능하다. 연말정산 시 기부에 따른 세액 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은행거래를 통해 본인 명의로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수도 있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은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기부 문화가 확산되고 있으며, 더 많은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공익기관과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