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첫 전국단위 ‘e스포츠 대학리그’ 열린다…수도권 본선 참가 모집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2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e스포츠의 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해 대학리그를 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로 두 종목이 진행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대학리그’ 계획을 26일 발표했다. 새달 14일까지 수도권 본선에 출전할 대학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는 첫 전국 단위 대학 e스포츠 리그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협회는 e스포츠 상설경기장이 추진되는 지역을 거점으로 전국 e스포츠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첫 전국 단위 대학 e스포츠 대학리그를 개최한다.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이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2개 종목으로 진행하며 △교내 대표 선발전(6월~8월) △권역별 본선(9월) △결선(11월) 단계로 열린다. ‘교내 대표 선발전’에서는 참가 신청을 한 대학에서 자체 선발전을 통해 대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이 선발전을 통과한 팀은 대학의 대표팀으로서 권역별 본선에 참가하게 된다.

‘권역별 본선’은 전국 32개 대학 대표팀이 수도권, 강원·충청권, 호남·제주권, 영남권 4개 권역에서 진행되며, 각 대학 대표팀은 권역을 대표하는 팀이 되기 위해 도전한다. 권역별 본선은 4주간 스위스 포맷(승자는 승자와, 패자는 패자와 대결)으로 진행돼 팀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것으로 보인다. 권역별로 종목당 2팀씩 최종 선발된다.

오는 11월 열리는 결선에서는 8강이 최초의 ‘전국 최강 e스포츠 대학’ 타이틀을 놓고 최종 승부를 펼친다. 결선은 서울서 열리며, 결선 1위 팀에는 종목별로 상금 200만원과 문체부장관상이 수여된다. 2, 3위에는 각각 상금 150만원, 100만원과 e스포츠협회장상이 수여되며, 입상 팀에는 국제 e스포츠 교류전 등 추후 열리는 대회의 참가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총 상금은 2560만원으로 결선 진출팀 및 권역별 본선 참가팀 모두에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도권 외 지역의 24개 대학(권역별 8곳)은 사전에 참여 의사를 확인한 후 참가 팀을 확정했으며, 이날부터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소재) 대학팀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e스포츠 대학리그에 참여하고자 하는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생들은 다음달 14일까지 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갖춰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이나, 신청 서류가 미비할 경우 차순위 접수자로 자격이 넘어간다. 신청자격은 해당 대학의 총학생회, 동아리 연합회, 게임 및 e스포츠 동아리 등 교내 e스포츠 관련 대표성을 가지고 있는 교내 학생 단체가 해당되며,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