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산인프라코어, 유럽 배기규제 적용 차세대 휠로더 'DL-7' 시리즈 출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5.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유럽 최신 배기규제를 적용한 차세대 휠로더를 출시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성능과 효율이 향상된 차세대 휠로더 라인업인 'DL-7'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휠로더는 토목공사 현장에서 흙이나 모래, 골재 등을 퍼 담아 옮기는 장비다.

사진은 차세대 휠로더 DL-7. [사진=두산인프라코어 제공]
신형 휠로더 DL-7 시리즈는 유럽 최신 배기규제 스테이지5에 맞춰 기획한 제품이다. 사진은 차세대 휠로더 DL-7. [사진=두산인프라코어 제공]

신형 휠로더 DL-7 시리즈는 유럽 최신 배기규제 스테이지5에 맞춰 기획한 제품으로 10년 만에 기존 모델을 완전변경했다. 외관 디자인은 1989년 첫 휠로더 출시 이후 30년 만에 완전히 탈바꿈했다는 평가다.

스테이지5는 디젤엔진 미세물질 배출 제한을 위해 유럽연합(EU)이 2019년 발효한 배기가스 규제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DL-7 시리즈는 동급 최대 크기의 버킷(흙을 담는 공간)을 장착했고, 엔진 출력과 연비, 조향장치, 전자제어시스템 등의 성능과 효율이 대폭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신형 DL-7시리즈에는 최첨단 안전기술인 투명 버킷 기능도 옵션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 기능은 물건을 적재한 버킷을 투과해 버킷에 가려진 전면부를 볼 수 있는 첨단 기술로 2021년부터 국내 출시 장비에 적용될 계획이다.

이번 신모델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2020 iF 디자인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철판을 구부리는 벤딩 방식의 기존 디자인에서 입체감을 강조한 혁신적 방식으로 개선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해 말에는 국내 '핀업디자인어워즈'에서 최고상도 수상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신규 디자인을 DL-7시리즈 총 10개 라인업 전체에 패밀리룩으로 적용했다.

이번 신형 휠로더는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DL-7시리즈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디자인과 성능 모든 면에서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두산 제품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고객층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