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퍼블리싱 강화하는 카카오게임즈, '블레이드' 김재영의 신작 '오딘'도 품었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20.05.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오픈월드 기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딘'은 콘솔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과 '모션 캡쳐' 기술을 함께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한 모바일 MMORPG다. 액션 RPG '블레이드'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가 이끄는 신생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첫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왼쪽)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는 북유럽 신화 세계관을 기반으로 5개의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을 비롯해 지상 및 공중 탈 것과 절벽 오르기 등의 자유도 높은 플레이, 인스턴스 던전 및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정통 MMORPG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 전략적 지분 투자도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기대작 '오딘'의 계약으로 하드코어 장르 라인업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개발력을 지닌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의 시너지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액션스퀘어 창업자인 김재영 대표가 2018년 5월 설립한 회사로, 최근에는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아트 디렉터가 '오딘' 개발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