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차돌에서 설빙까지' 비대면 소비 증가 속 배달서비스 도입으로 매장 매출 '껑충'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5.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는 가운데 배달하면 피자나 치킨만을 떠올렸던 기존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다. 최근 외식업계가 배달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고기, 빵, 디저트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며 활로를 찾아가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소고기 전문점 이차돌(사진)은 작년 12월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일부 지역에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를 개시하자마자 배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현재는 전국 100여 개 지점으로 확장, 시행 중이다.

'이차돌' 딜리버리 서비스 팝업 이미지 [사진=이차돌 제공]
'이차돌' 딜리버리 서비스 팝업 이미지 [사진=이차돌 제공]

이차돌은 퀄리티 높은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매장의 경우 올 5월 매출이 3월 대비 80% 대폭 신장했으며, 배달 서비스 도입을 신청하는 가맹점도 크게 늘고 있다.

이차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악재 속에서도 비대면 배달 서비스 강화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품질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SPC 파리바게뜨 파바딜리버리 주문도 올 4월 전년 대비 15배 이상 늘었다. 파바딜리버리는 당일 구운 빵을 매장 영업 종료 직전,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굿빰박스'도 운영 중이다. 매장에서 무작위로 제품을 구성해 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배달 전용 상품인 '먹빵박스'와 '마감 혜택(유통기한이 임박했지만 구매, 취식에 문제없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형태)'을 결합한 서비스다.

저녁 8시부터 10시 사이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파리바게뜨는 최근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저트 카페 설빙의 경우도 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배 증가했다. 편의점 씨유(CU)의 올 1분기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36.8%에 달했다. GS25에서는 요기요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첫 주(3월 2~8일) 대비 최근 1주(5월 11~17일) 배달 매출이 11.9배 늘었다. 이용 건수는 같은 기간 13.1배 이상 증가했다.

이차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악재 속에서도 비대면 배달 서비스 강화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품질의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