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로템,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직무교육 도입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5.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로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통한 임직원 역량 강화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을 신규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로템 의왕연구소 전경. [사진=현대로템 제공]
현대로템 의왕연구소 전경. [사진=현대로템 제공]

이번에 새로 도입된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은 총 571개이며 경영, 산업, 리더십, 글로벌, 4차 산업, 인문교양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폭넓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현대로템 자체 온라인 교육 웹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임직원들은 다양한 직무 교육 과정을 접하고 개인별 직무 역량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현대로템이 온라인 직무 교육을 신규 도입하기로 한 것은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임직원 역량 강화 방안을 고민하던 중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비대면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의 필요성을 체감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직무 교육이 도입됨에 따라 코로나19로 인한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공백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로템 온라인 직무 교육은 임직원이 직접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는 맞춤형 교육이다. 학습자 본인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육 콘텐츠를 스스로 선택함으로써 교육 효율성을 강화한 것이다.

이번 온라인 직무 교육은 1개 과정이 1개월간 진행되며 이달부터 올 10월까지 6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교육 일정이 종료된 이후에도 온라인 직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교육 참여 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임직원들의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함께 병행할 방침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인재육성 교육 공백을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직무 교육 과정을 도입하게 됐다"며 "교육을 통한 개인역량 강화가 조직역량 강화 및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인재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