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초여름 더위에 민감해진 피부 지켜줄 '수분&영양 충전' 뷰티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5.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네이처리퍼블릭·AHC·드오캄·달바·아이오페...수분 솔루션 출시
- 초여름 더위에 자극 받은 피부 진정 도와
- 매일 바르는 데일리 스킨케어 
- 피부 타입별 영양 더해 피부 장벽 강화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본격적으로 초여름이 시작되면서 전국의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 단계까지 치솟았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광노화는 피부를 울긋불긋하게 만들고 탄력을 떨어뜨린다. 여기에 피부 온도를 올리면서 멜라닌 분비를 촉진시켜 색소 침착, 잔주름 등의 노화 징후를 유발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을 막기 위해선 적정한 '피부 온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공급 및 진정을 돕는 제품은 즉각적인 쿨링감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더운 날씨에 땀과 피지의 분비량은 증가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속건조가 일어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충전해주고, 영양을 더해 더위에 지친 피부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굿 스킨 앰플'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굿 스킨 앰플'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네이처리퍼블릭 '굿 스킨 앰플'...매일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 맞춤 케어

네이처리퍼블릭은 매일매일 다른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굿 스킨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신의 피부 타입과 상태 등에 따라 세밀하고 개인화된 관리를 원하는 커스터마이징 트렌드와 집에서도 간편하게 셀프 관리하는 홈뷰티족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유효 성분에 따라 미네랄과 노니, 티트리, 콜라겐, 나이아신아마이드, AHA, 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비타민E, 판테놀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수분과 생기, 모공 등 각자의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대표제품인 '미네랄'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촉촉하게 가꿔주는 수분 앰플이다. 해수 75%와 미네랄 성분, 자일리톨 복합 성분 등 보습 원료가 함유돼 매끄러운 보습감을 전해준다. '노니'는 푸석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생기있게 가꿔주며, ‘티트리’는 티트리잎 오일과 포어 케어 복합 성분이 함유되어 산뜻하게 모공 수렴과 피지 컨트롤을 도와준다.

복합적인 피부 고민이 있다면 두 가지 앰플을 함께 레이어링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겉은 번들거리지만 피부 속은 건조한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면 미네랄을 얇게 펴발라 수분을 채워주고 노니로 생기를 더해주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다.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 [사진=AHC 제공]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 [사진=AHC 제공]

◆ AHC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순수 비타민C 30% 함유로 피부 빛 밝혀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화장품 브랜드 AHC는 '프로 체인지 비타민 30 앰플'을 내놓았다. 일명 '빛타민 앰플'로 불리는 이 제품은 빛처럼 환한 피부를 원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비타민 앰플로, 순수 비타민C를 30% 함유했다. 

비타민C 외에도 프랑스, 독일, 스위스 등 유럽에서 공수한 비타민B5, 비타민E, 비타민L 등 총 16종 비타민 성분을 함유, 피부가 필요로 하는 영양 성분들을 담고 있다. 유럽의 원료 연구소 비타 랩(VITA LAB)의 AHC 독점 원료인 100% 이탈리아산 7가지 식물성 원료 ‘비타 파워’를 함유, 열이나 자외선에 손상되기 쉬운 비타민 성분을 보호한다.

'제주 품은 탄탄 토너' [사진=드오캄 제공]
'제주 품은 탄탄 토너' [사진=드오캄 제공]

◆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토너'...제주 해수로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스트레스-프리 뷰티케어 드오캄은 제주 해수로 촉촉하고 탄탄하게 관리해주는 '제주 품은 탄탄 토너'를 대용량 버전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유지하는NMF(천연보습인자)의 주성분인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 피부 속 수분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알란토인, 베타인이 수분 증발을 막아줘 마스크 내 덥고 습한 환경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을 도와준다.

특히 미네랄과 영양 염류가 풍부한 제주용암해수를 사용해 피부 표피층의 보습과 영양을 유지해 더욱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청귤, 녹차, 동백나무잎, 편백나무 등 제주산 추출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 효과 등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주 품은 탄탄 토너는 인위적인 변색방지제를 첨가하지 않고 EWG 1-2등급의 안정한 성분인 녹차추출물 본연의 색 그대로 담은 산뜻하고 촉촉한 워터 타입이다.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유해성 물질을 중화하는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을 함유, 외부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자극을 방지해 피부 자극 안정성 임상시험 무자극 판정(세명대 화장품연구지원센터, 원료특성 한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토너다.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사진=달바 제공]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 [사진=달바 제공]

◆ 달바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외부자극에 스트레스 받은 민감성 피부 진정

뷰티 브랜드 달바가 진정 라인 '화이트 트러플 바이탈 스프레이 세럼'을 선보였다. 뜨거운 자외선과 실내외 온도차로 예민해지기 쉬운 계절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레드빛 진정 오일층과 수분세럼층이 특징이다.

레드 오일층의 자초오일과 3종 플라워 오일이 산뜻한 보습은 물론진정 등 피부 SOS케어를 도와 강한 자외선, 제모, 피부 턴 오버 주기 등 외부자극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민감성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아울러 맑고 화사하며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벚꽃 추출물과 달바의 시그니처 원료인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피부에 영양감을 선사해 건강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아이오페 제공]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아이오페 제공]

◆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2012년 첫 선 이후 끊임없는 변화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은 2012년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한 스테디셀러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프로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다. 프로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 항산화'를 결합한 용어로 피부 정화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바이오 에센스의 혁신 기술을 의미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채워 각종 외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보습감을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