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7kg 감량 휘성, '죽음의 식단' 따라해도 될까?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2.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려 7kg 감량! 휘성의 몸과 식단이 화제다. 휘성은 최근  7kg 감량 하면서 극적인 변화를 꾀했다. 지난달 25일 트위터에 ‘휘성 식단’으로 불리는 다이어트 법을 공개한지 3주 만에 7kg 감량에 성공한 셈이다. 

지난 16일 휘성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사진을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웃옷을 벗은 채 정면을 주시하는 모습에서는 뚜렷한 배의 왕(王)자와 더불어 탄탄한 가슴근육, 팔 근육에 이르기까지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몸매를 엿볼 수 있다. “7kg이 빠졌다”며 결과를 알리는 한 편 “다이어트 잘들 하셨나요?”라며 팬들의 안부를 묻기도 했다.

휘성을 이처럼 ‘퍼펙트 바디’로 만들어준 것은 그가 제시한 ‘휘성 식단’ 덕분이다. ‘죽음의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통하는 이 식단은 훈제 닭 가슴살과 샐러드를 중심으로 하고 가끔 배고픔을 견딜 수 없을 때는 아몬드를 집어 먹는 정도다. 그밖에 비타민C 등 종합비타민을 잊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분은 평소의 두 배 가량을 마셔주어야 한다. 그런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것 외에는 ‘아무것도’ 입에 대서는 안 된다는 것.

여기에 ‘휘성표’ 운동 프로그램도 같이 공개하여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휘성의 운동법 중 특이할만한 점은 복근운동을 운동순서 중 맨 앞 쪽에 배치했다는 것. 대개 복근운동은 가장 힘이 들기 때문에 초반에 할 경우 체력을 소진해 이후 다른 운동에 지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휘성은 오히려 복근운동을 가장 앞서서 하고 유산소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배의 두터운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토록 했다. 유산소 운동은 2분간 전력 질주한 후 1분 걷기 식으로 30분을 채우는 방식이다. 그 뒤 전신을 고르게 자극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시하고 마지막으로 30분 정도 빠른 걷기운동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휘성식 운동법이다. 한마디로 “빡세지만 효과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휘성의 다이어트 법은 짧은 기간 극대화된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기초체력이 부족한 일반인, 운동경험이 없는 여성 등이 섣불리 따라하다가는 오히려 몸을 망칠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휘성의 죽음의 식단 역시 보기에도 힘들어 보이지만 실제로 실천해보면 지키기가 훨씬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직장, 학교 등의 생활을 영위해야 하는 사람들로서는 하늘의 별따기보다 힘들 수 있다.

운동법 역시 따라 하기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기본 체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절대 따라갈 수 없는 고강도의 운동 프로그램이다. 무리하여 어찌어찌 완수해냈다 하더라도 극심한 체력저하를 가져올 수 있어 상당한 무리가 따르는 운동법이다. 심한 경우 갑작스런 강도의 운동으로 근 손실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결과적으로 휘성의 다이어트는 휘성과 비슷한 조건을 가진 사람에게 가장 알맞은 다이어트 법이다. 휘성과 비슷한 조건이란 “시간을 자유롭게 낼 수 있어 식단조절과 운동에 차질을 주지 않으며” “꾸준한 운동으로 기초체력과 근력, 유연성을 확보한 사람”이다.

한편 휘성은 다이어트 시 주의할 사항을 남기는 센스도 잊지 않았다. 근육생성과 지방감소를 위해서는 밤에 잠을 잘 자야 한다는 것, 이 다이어트 법으로 3주를 보낸 뒤에는 염분은 낮추고 영양가는 높인 균형적인 식사를 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는 이른바 ‘애프터 다이어트’로, 짧은 기간 동안 많은 감량을 한 사람일수록 요요현상이 쉽게 찾아올 수 있음을 고려한 것이다. 물론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해서 갑자기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는다면 이전의 체중으로 금방 돌아올 수 있음을 명심, 또 명심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최윤서기자

<기사더보기>

하유미도 공황장애? 스타들이 많이 겪는 이유

천국의 과일 '게욱' 을 아시나요?

입냄새 증상으로 알 수 있는 질환, 이렇게나 많아?

이영자 사업실패, 지금은 웃으며 말하지만

술,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마약

춥지도 않은데 떨리는 손, 혹시 나도…!

물만 마셔도 살 찐다고요? 정말이야!

각 질환별 피해야 할 운동법은?

화장품, 냉장고 보관이 무조건 좋을까?

소화불량은 꼭 '위'가 안 좋은 탓일까?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