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이른 더위 '상황 따라' 골라쓰는 여름철 필수 선케어 아이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6.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이지 투웨니스·스킨푸드·유한킴벌리·에스디생명공학·어퓨...선케어 제품 출시 
- 라이프 맞춤형 데일리 선케어 
- 무기 자외선 차단 방식으로 피부 자극 최소화 
- 선로션부터 선쿠션, 선스틱까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선케어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외선은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위협하는 보이지 않는 적. 자외선 차단을 소홀히 하면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잡티가 생기기 쉽다. 피부 속 열이 쌓이는 여름은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시기이므로 선케어 제품을 선택할 경우 자외선 차단 지수뿐만 아니라 성분과 기능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선케어 제품은 크게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로 구분된다. 유기자차는 자외선 차단제의 유기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한 뒤 열에너지로 전환시켜 피부를 보호하고, 무기자차는 피부 위에 직접 방어벽을 만들어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 수시로 덧발라야 하는 만큼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상황,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에이지 투웨니스 'AGE 20's 롱 프로텍션 선케어' 2종 [사진=애경산업 제공]
에이지 투웨니스 'AGE 20's 롱 프로텍션 선케어' 2종 [사진=애경산업 제공]

◆ 에이지 투웨니스 'AGE 20's 롱 프로텍션 선케어' 2종...한번 사용으로 8시간 자외선 차단 

애경산업의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는 '에이지 투웨니스 롱 프로텍션 선케어' 2종을 출시했다. 한번만 발라도 8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유지를 도와주는 점이 특징이다.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톤업 에센스 선팩트'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 에센스 선크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열 케어 및 진정에 효과가 있는 인진쑥, 달맞이꽃, 자작나무 수액 등 내추럴 성분을 배합한 그린힐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했다. 피부 보호 및 진정에 도움을 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에이지 투웨니스 롱 프로텍션 톤업 에센스 선팩트는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핵심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해 에센스 성분을 58% 함유했다. 건조함 없이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 100%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타르 색소,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등 9가지 걱정 성분을 제외한 9-프리 마일드 처방을 통해 피부 부담을 줄였다. 무기자차 선크림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을 개선하고자 에센스 성분을 35% 함유, 수분 크림처럼 가볍고 산뜻하게 발리는 점이 특징이다.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라즈베리 스템셀 담아 보습·탄력 효과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올데이 베리 선크림'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순한 선케어를 돕는 모어 세이프 선, 풍성한 수분감의 쏘 워터풀 선, 강력한 보습감이 특징인 딥 모이스트 선, 3종류로 세분화됐다. 제형, 기능, 피부 타입, 계절 등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에 따라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선케어 제품이다.

모어 세이프 선크림은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한 에센스 타입이다. EWG(화장품안전성평가) 올 그린 등급의 순한 무기자차 제품으로 피부가 예민할 때 사용하면 좋다. 연약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선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딥 모이스트 선크림은 강력한 보습감으로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쌓아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고보습 제품이다. 건성 피부로 고민이거나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촉촉한 선크림을 찾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린핑거 프레쉬 마일드 선쿠션&선케어'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그린핑거 프레쉬 마일드 선쿠션&선케어'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프레쉬 마일드 선쿠션&선케어'...자연유래 성분으로 아이들도 부담 없이

유한킴벌리의 유아·키즈용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그린핑거는 여름을 맞아 '그린핑거 프레쉬 마일드 선쿠션'과 '그린핑거 프레쉬 마일드 선스틱' 2종을 선보였다.

모링가, 바오밥나무, 알로에 성분으로 구성된 그린핑거만의 보태니컬 프로텍션 솔루션이 피부 보호, 보습, 진정 작용으로 자외선에 지친 아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는 설명이다.

자연유래 성분의 순한 자외선 차단으로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적으며, 손에 묻지 않고 콕콕 찍어 바르는 쿠션타입과 고르게 바를 수 있는 스틱타입이다. 자외선차단제 전제품의 피부자극 및 광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SNPX스폰지밥 에디션' [사진=에스디생명공학 제공]
'SNP X 스폰지밥 에디션' [사진=에스디생명공학 제공]

◆ 에스디생명공학 'SNPX스폰지밥 에디션'...UV 퍼펙트 에어쿨 선젤·선스틱

에스디생명공학의 SNP 화장품은 캐릭터 스폰지밥 컬래버레이션 선케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SNP X 스폰지밥 에디션'은 SNP 히트상품인 UV 퍼펙트 에어쿨 선젤과 UV 퍼펙트 에어쿨 선스틱 2종으로 구성됐다.

UV 퍼펙트 에어쿨 선젤은 쿨링 진정 선젤로 피부 온도를 평균 4.4℃ 낮춰주며, 열에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도와 애프터 선케어까지 가능하다. UV 퍼펙트 에어쿨 선스틱은 고함량 수분 베이스 선스틱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는 순간 시원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전달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4종 [사진=어퓨 제공]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4종 [사진=어퓨 제공]

◆ 어퓨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4종...슈퍼에어핏 기술 적용해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느낌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라인을 선보였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와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베이스 핑크 등 총 4품목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은 슈퍼에어핏 기술을 적용해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느낌이 특징이다.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등이 복합된 슈퍼트리플아시아티카가 함유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SPF50+, PA++++)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이 무기자차는 피부 표면에 물리적 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반사하는 원리로 피부를 보호하는데,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과 백탁현상을 개선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노세범(SPF50+, PA++++, )’도 무기자차 타입이다. 다공성 파우더로 피지를 케어해줘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베이스(SPF50+ PA+++)는 베이스 겸용 선크림으로 파운데이션의 밀착을 돕는다. 촉촉한 타입의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워터풀(SPF50+, PA++++) 수분을 더해 건조함을 막아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