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건설, 광플라즈마 기술 활용한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 특허 등록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6.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건설이 광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알파웨이브)’을 특허 등록했다.

현대건설은 광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살균 기능으로 실내 부유 바이러스와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날 제품 소개 영상도 유튜브에 올렸다.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 [사진=현대건설 제공]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 [사진=현대건설 제공]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은 기존 환기시스템이 필터를 통해 특정 크기 이상의 입자나 이물질을 걸러내는 것과는 달리,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헤파필터로도 제거할 수 없는 바이러스·박테리아·곰팡이·휘발성유기화합물(VOCs)·폼알데하이드 등을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이 점이 지난해 선보인 공기청정 토탈솔루션 'H 클린알파 2.0'의 핵심기술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의 광플라즈마 살균·청정 환기시스템은 △광플라즈마 환기유닛 △광플라즈마 공기청정기 △통합센서유닛으로 구성된다. 외부 공기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의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살균·청정한다. 통합센서유닛을 통해 실내외 공기 질을 측정해 상황에 맞게 '외기도입 살균·청정 환기모드' '실내순환 살균·청정모드' 등을 자동 제어, 운전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신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을 향후 분양하는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단지 및 오피스텔에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며 "공동주택 뿐만 아니라 노인정, 어린이집, 커뮤니티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에 적용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