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U+프로야구·U+골프·U+아이돌Live 앱' 타사고객에 전면 개방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6.2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LG유플러스의 대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연령대별 취향저격 서비스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와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 아이돌 덕후 필수 앱 ‘U+아이돌Live’를 타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스포츠와 공연 관람에도 ‘언택트’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LG유플러스 대표 모바일 서비스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는 언택트 트렌드와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맞춰 지난 5월부터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주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Live 서비스 전국민 무료 개방을 알리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U+프로야구는 TV보다 더 생생한 중계로 야구팬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번 시즌 U+프로야구는 기존 ‘주요 장면 다시보기’, ‘포지션별 영상’ 기능에 방구석 응원에 유용한 실시간 채팅, 게임, 경기 중 응원단을 보며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응원단캠’ 기능을 추가했다.

U+골프는 KLPGA 중계 중 해설진과 실시간 소통하며 감상하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을 제공 중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객이 스윙영상을 촬영해 신청하면 KLPGA 중계 중 해설진이 원격 레슨해주는 ‘스윙 영상 레슨’ 기능을 추가했다. 외에도 인플루언서 프로골퍼 8명의 스크린골프 대회 등 정규 투어 외 색다른 볼거리와 레슨 영상을 강화해 제공하고 있다.

U+아이돌Live는 ‘Z세대’를 위한 직캠 영상으로 아이돌 ‘덕질’에 최적화된 시청환경을 제공 중이며, 강원도 속초로 떠난 ‘아이즈원’의 먹방 ‘아이즈원의 잇힝 트립’ 등 인기 아이돌의 일상을 담은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또 강다니엘·뉴이스트 등 황금 라인업을 자랑하는 언택트 콘서트 ‘펩시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27일 U+아이돌Live에서 실시간 생중계한다. ‘방구석 1열’에서 ‘최애’를 감상할 수 있다.

전국민 무료 개방을 기념해 오는 7월 19일까지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3개 앱 중 어떤 앱이든 접속,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고 로그인 후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 영상을 시청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LG 올레드 TV(1명) △LG 코드제로 A9S(2명) △아이패드 프로(3명) △에어팟 프로(3명) △응원 구단 야구 유니폼(7명) △골프존 골핑 100만원 상품교환권(1명) △피자 교환권(200명) △커피 교환권(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시청 이력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당첨자는 오는 8월 5일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U+프로야구와 U+골프, U+아이돌Live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서비스 개방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모두가 인정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앱이 LG유플러스를 끝까지 믿고 이용하는 요인이자 국민 대표 서비스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