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모빌리티, 에스원과 손잡고 '무인파킹 솔루션' 출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6.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과 손잡고 ‘무인파킹 솔루션’을 선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2일 카카오T 주차서비스에 에스원의 건물관리 및 주차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스원은 2018년 '스마트 파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카카오 T 주차에 원격대응과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론칭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에스원과 손잡고 무인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이번에 에스원이 선보이는 무인파킹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성'이다. 카카오 T 앱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카카오 T 앱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카카오내비 앱이 자동 실행돼 경로 안내가 이뤄진다. 또 카카오 T 앱에 사전 입력한 결제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정산이 이뤄지기 때문에 논스톱 출차도 가능하다.

에스원 무인파킹 솔루션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관리자가 편리하게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요일별·시간대별로 서비스 주차공간을 조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오피스 빌딩의 경우, 평일에는 입주사 임직원들을 위해 카카오 T 앱에 노출되는 주차공간을 줄이고 주말에는 늘리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주차 설비에 대한 점검과 업데이트가 원격으로 가능해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또 주차 설비 장애, 화재와 같은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에스원의 전국 100여개 지사에서 신속하게 출동, 현장 대응도 가능하다.

에스원은 이번 무인파킹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