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여름 햇살 아래 칙칙해진 피부...촉촉하게 가꿔줄 '수분충전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6.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생활건강·닥터지·스킨푸드·네이처리퍼블릭·셀브렉스...더위 속 무너진 수분 장벽 강화
- 10중 히알루론산으로 탄탄한 보습
- 저자극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 모공과 피지, 얼룩덜룩한 피부 톤 등 다양한 피부 고민 개선 도와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전국 낮 최고 기온 34도까지 오르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역대급 무더위 속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우리의 피부는 말 그대로 '극한상황'에 놓여있다. 온도가 높아지며 피부는 수분 부족으로 더운 낮에는 피지와 노폐물을 배출하고 서늘한 밤에는 피부 각질이 들뜨는 등 트러블을 일으킨다.

수분 유지와 노화 방지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칙칙한 인상을 줄수 있으므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무더위 속 여러 단계에 거쳐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수분 충전에 특화된 기본템들을 적극 활용해 피부의 기초체력을 되찾고, 속부터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만들어보자.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수분 충전

LG생활건강은 집중 수분케어 제품 '수려한 효비담 수분샘 히알루론 앰플'을 선보였다. 일명 '블루 앰플'로 불리는 이 제품은 수분감이 가득 느껴지는 제형의 수분 앰플이다. 발효된 수경인삼과 수분결합력을 지닌 히알루론산을 조합한 발효수경인삼히알루론산 성분을 다량 함유해 피부를 생기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 제품은 4주간 집중적인 수분케어를 할 수 있도록 7ml 앰플 4병과 스포이드 4병으로 구성됐다. 특히 내장된 스포이드를 앰플과 결합해 하루 1ml씩 용기에 표기된 눈금에 따라 양을 조절해서 사용하면 돼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스킨 다음 단계에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펴 바르며 흡수시키면 되며, 건조한 부위는 한번 더 덧발라주면 보다 촘촘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있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 [사진=닥터지 제공]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쿨링 진정에서 각질 및 피지 케어까지

닥터지는 여름철 사용하기 적합한 바디 전용 미스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바디 미스트'를 선보였다. 피부의 쿨링 진정 뿐 아니라 모공 주변 각질 및 피지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스피어민트 추출물과 5-시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바디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 쿨링 진정 케어에 효과적이며, AHA+BHA+PHA 콤플렉스가 모공과 피지, 얼룩덜룩한 피부 톤 등 다양한 바디 고민 부위를 복합적으로 케어함으로써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시켜준다. 특히 360도 분사 스프레이를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나 고르게 분사되기 때문에 가슴, 등과 같이 손 닿기 어려운 고민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캐롯 카로틴 라인 수분 패드&크림' [사진=스킨푸드 제공]
'캐롯 카로틴 라인 수분 패드&크림'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라인 수분 패드&크림'...베타카로틴 성분으로 붉은 피부 진정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수분 패드와 크림, 두 가지로 구성된 '캐롯 카로틴 라인'을 선보였다. 제주에서 유기 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당근을 엄선해 만든 제품으로, 당근씨 오일에서 얻은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는 풍성한 수분감을 머금은 도톰한 순면 패드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수분패드다. 일반적인 패드와 달리 도톰해서 얼굴에 부착해 팩처럼 사용해도 쉽게 마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캐롯 카로틴 릴리프 크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고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진정시키는 수분크림이다. 즉각적 피부 온도 저하 및 24시간 보습 지속 효능 임상을 완료해 특히 여름에 사용하기 좋고, 크림 하나만으로도 예민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자극 없이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준다.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릴리프 크림은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제품임과 동시에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이다. 영국 비건 단체인 ‘비건 소사이어티’와 한국 최초 비건 인증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모두 비건 인증 등록을 완료했다.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네이처리퍼블릭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캡슐 형태 입자가 닿는 순간 '톡톡' 

네이처리퍼블릭은 10중 히알루론산과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을 배합한 독자적 원료 블루론산이 함유된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층마다 최적화된 고, 중, 저분자 10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감을 채워주어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차오르는 수분 탄력광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임 없는 쫀쫀한 제형으로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며 탁월한 수분 지속력을 가진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히알론 액티브 10 블루 캡슐 세럼은 캡슐 형태의 입자가 보이는 독특한 외형이 눈길을 끈다.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블루 오션 캡슐은 콜라겐과 해양 미생물 유래 성분을 담아 수분 충전 효과를 더해주며 피부에 닿는 순간 물방울 터지듯 매끄럽게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출시에 앞서 KC피부임상연구센터로부터 냉풍 환경에서의 보습력 및 수분 손실량, 피부 치밀도, 탄력 등 6가지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냉풍 환경에서 10분 대기 후 피부 수분 함유량 개선 변화율 132%, 제품 사용 2주 후 피부 탄력 개선 변화율 105%의 높은 수치를 나타내며 효능을 입증했으며, 피부 일차 자극 시험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히알루로닉 워터 에센스' [사진=셀브렉스 제공]
'히알루로닉 워터 에센스' [사진=셀브렉스 제공]

◆ 셀브렉스 '히알루로닉 워터 에센스'...서로 다른 10종류의 히알루론산으로 탄탄한 보습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셀브렉스는 복잡한 스킨케어 과정을 단축시켜주는 '히알루로닉 워터 에센스'를 선보였다.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유지시키는 히알루론산이 메인 성분으로, 특히 저분자부터 중분자, 고분자에 이르기까지 분자량이 다른 10종류의 히알루론산을 복합적으로 처방해 피부 속부터 꽉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실제로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되어 속건조를 잡아주며 중분자 히알루론산은 피부층 사이 사이의 수분 고리를 연결해 수분 밀도를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분자 히알루론산의 경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가 마르지 않도록 보습 장벽을 세워준다.

셀브렉스 워터 에센스는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약모밀(어성초) 추출물이 90.7%나 함유돼 있어 건성 피부는 물론 여드름 등으로 고민하는 트러블 피부에도 추천 에센스다. 각질과 피지 조절이 중요한 지성피부를 관리하기에도 좋다. 이 제품은 또한 ‘내츄럴 프로텍터’, 멀티 BSASM’ 등 2종의 특허 원료가 배합돼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셀브렉스의 히알루로닉 워터 에센스는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입증했다. 무자극의 가볍고 묽은 제형으로 피부에 금방 스며들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