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2020년 하반기 장학관 입주생 모집...마사회 최초 인프라형 사회공헌사업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6.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이 오는 7월 10일까지 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농업인 또는 농업인 자녀 중 한국장학재단에서 발급하는 학자금 지원구간 8구간 이하인 대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지난해 2월 개장했으며, 9개층(10∼18층)에 154명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가성비 좋은 장학관’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 실내모습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보증금 10만원에 월 입실료 15만원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한 셰어하우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의 중심부인 용산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셰어하우스 형태여서 1인당 거주공간이 넓고 최근에 개장하여 깨끗하고 쾌적하다. 10층에는 식당, 독서실이 있고 18층에는 스마트 도서관, 피트니스실, 소모임실 등이 있어 입주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김낙순 회장은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청년들의 주거 문제 해결에 일조하기 위해 시도한 마사회 최초 인프라형 사회공헌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현안에 적극 참여해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www.lrf.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