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랙핑크,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2위 기염...BTS 기록 넘어 K팝 최고순위

  • Editor. 조승연 기자
  • 입력 2020.06.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승연 기자] YG엔터테인먼트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역대 K팝 최고 순위인 2위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BTS)의 기록을 갈아치웠다.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사상 최단시간 1억뷰 돌파하며 파급력을 입증했다.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28일(미국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세운 기록 5위와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이 차트에서 세운 기존 K팝 최고 순위 3위보다 높다.

블랙핑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은 세계에서 발매된 음원 가운데 일간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순위를 정하는 차트다.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파트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파급력 높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꼽힌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에서도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협업곡이 아닌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 10위권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블랙핑크가 1년2개월 만에 컴백하며 내놓은 곡이다. 공백기가 길었던 만큼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인기몰이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랙핑크 지수는 지난 2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노래를 통해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주고 싶었다"며 "어둡고 어려운 상황에 굴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과 자신감을 잃지 않게 하려는 마음을 담아 노래했다"고 소개했다.

유튜브에 오른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공개 32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2시 23분께 블랙핑크의 첫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억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공개된 지 32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자,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시된 전 세계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1억뷰다.

여기에 블랙핑크가 2018년 6월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스퀘어 업'의 타이틀곡인 '뚜두뚜두'는 케이팝 그룹 중 취초로 29일 오전 8시께 유튜브 조회수 12억뷰를 넘었다. 이에 따라 블랙핑크는 K팝의 새로운 역사를 또 한 번 쓰면서 총 19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