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축은행중앙회, 시니어 고객 위한 SB톡톡플러스 '큰 글씨' 서비스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6.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저축은행중앙회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서비스를 시작한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시니어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중앙회 애플리케이션(앱) SB톡톡플러스에서 '큰 글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시니어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SB톡톡플러스에서 '큰 글씨'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중앙회는 시니어 고객의 편의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SB톡톡플러스에서 '큰 글씨'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중앙회는 최근 디지털금융 환경의 가속화로 시니어의 금융소외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시니어 대상 금융서비스를 확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앱 내 저축은행 상품조회·가입, 계좌조회 및 계좌이체 등 시니어 고객의 이용 수요가 많은 거래에 적용했으며, 거래별 주요 핵심정보 위주로 간결하게 화면을 구성해 가독성을 높였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시니어 고객은 우리 업계의 주거래 고객층으로 이들을 위한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은 매우 중요한 이슈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앙회는 영업점 방문 거래에 익숙한 시니어 고객의 거래 편의를 위해 기존 약관 대비 글자 크기를 2배 이상 확대한 '큰 글씨 예금거래약관집'을 제작해 저축은행에 배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