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3 17:54 (금)
KB국민은행, 국내 거주 외국인 전세자금 지원 'KB 웰컴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출시
KB국민은행, 국내 거주 외국인 전세자금 지원 'KB 웰컴 플러스 전세자금대출' 출시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0.07.0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KB국민은행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의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KB 웰컴 플러스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1일 국내 거주 외국인과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웰컴 플러스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대출 상품의 이용 대상은 신규 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있고,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과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KB국민은행이 'KB 웰컴 플러스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하고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전세 지원을 확대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대출 가능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에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신용등급 3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국내에 장기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됐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주거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