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박기량·안지현 치어리더의 효과일까.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의 영상 광고가 온라인에서 한 달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정밀화학은 최근 박기량·안지현 치어리더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제작했다. 2일 회사 측에 따르면 광고는 지난 6월 1일부터 유튜브와 네이버TV·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송출되고 있으며, 시청자들로부터 한 달 가까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1일 1유록스”, “수능 금지곡”, “광고인 줄 알면서 일부러 들어와서 다 본 건 처음” 등 긍정적인 반응과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3년 연속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박기량 치어리더와 이번에 새로 합류한 안지현 치어리더에 대한 반응도 호의적이어서 광고 모델 선정 역시 호평을 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중독성 강한 CM송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연출이 눈과 귀를 사로잡는 것 같다”며 “광고 모델인 박기량·안지현 씨의 생기발랄한 시너지 덕분에 12년 연속 1위라는 대표성과 유록스 프리미엄 3.5ℓ 신제품의 실용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 광고는 롯데정밀화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광고 촬영 현장의 뒷이야기를 다룬 메이킹 필름도 만나볼 수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따라서 SCR 장치가 달린 디젤차는 요소수가 충분히 채워져 있어야 하며, 요소수가 부족할 시엔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유록스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2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면서 압도적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특히 유록스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와 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면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