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증권 "KT,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부합 전망…매수유지"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KT의 올해 2분기 실적이 무선, 인터넷, IPTV 등 통신사의 본업이 호조를 보이며 시장기대치에 부합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특히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의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유지와 이동통신부문 실적개선에서 가시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이익증가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배당이 확대될 여지가 많은 점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SK증권은 7일 보고서를 통해 KT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영업수익 6조1067억원, 영업이익 3259억원으로 시장기대치에 부합하는 무난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KT 분기별 실적전망 [사진=SK증권 제공]
KT 분기별 실적전망 [자료=SK증권 제공]

영업이익은 감가상각비 등 일부 비용증가 요인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비용집행으로 전년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5G(5세대 이통통신)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동통신 부문의 실적개선 폭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KT는 5분기 연속 경쟁사 대비 높은 이동통신 가입자당평균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딜라이브, 현대 HCN, CMB 등이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유료방송 시장에서 KT가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인수를 한다면 기존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경제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현재의 시장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인수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SK증권은 KT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5000원을 유지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