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로 더 쉽고 편리하게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고민하고 개발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는 고객은 앞으로 오픈뱅킹의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입금, 출금, 이체 등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뱅크는 오픈뱅킹(Open Banking)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아울러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오픈뱅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가 오픈뱅킹을 시작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오픈뱅킹 서비스 시작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오픈뱅킹은 하나의 앱 내에서 타 은행 계좌 조회와 이체 등이 가능한 금융서비스다. 그간 카카오뱅크는 참가은행으로만 데이터를 타 기관에 제공해왔다. 

카카오뱅크 오픈뱅킹은 '내 계좌' 관리와 '가져오기' 기능에 집중한 서비스를 말한다. 다른 은행 입출금 계좌 잔액을 확인하고, 등록된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잔액을 가져올 수 있다. 이를 위해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내 계좌'를 선택하면, 편리하게 '다른 은행' 계좌도 관리가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에서 등록할 수 있는 다른 은행 계좌는 최대 3계좌이다. 등록 계좌의 삭제 및 변경도 언제든 가능하다.

다른 은행 계좌는 예적금 및 대출, 휴면 계좌를 제외한 입출금 계좌만 등록할 수 있다.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조회된 다른 은행 계좌를 선택하거나,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해 쓸 수 있다.

오픈뱅킹 서비스 편의성도 보강했다. 어카운트인포로 조회된 계좌를 선택하면, 동시에 여러 계좌를 등록할 수 있다. '내 계좌로 빠른 이체하기' 동의를 하면, 쉽고 빠르게 다른 은행 내 잔고를 가져올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입금, 출금, 이체 등 고객 거래의 중심에 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가 진행한 오픈뱅킹 이벤트는 기간 중 '가져오기' 기능을 실행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아이패드, 애플워치, 편의점 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