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웨이, 국제표준 품질∙환경 분야 ISO 인증 갱신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국제표준 품질∙환경 분야 ISO 인증을 갱신했다.

코웨이는 독일계 시험인증기관인 TUV SUD Korea (티유브이슈드코리아)로부터 ISO 9001, 14001 인증을 갱신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CI [사진=코웨이 제공]

TUV SUD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50년 이상의 역사와 전문성을 보유한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코웨이는 지난 1995년, 1996년 각각 ISO 9001과 14001 인증을 첫 취득한 이래 20년 넘게 재 인증에 성공하며 품질 및 환경 경영 수준을 높여왔다.

ISO9001,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규격이다. 제품을 생산하고, 공급할 때 품질과 환경경영시스템이 규격 요구 조건에 적합하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코웨이는 ‘신제품 품질 검증체계’를 바탕으로 신제품 기획부터 양산까지 전 단계에 걸쳐서 신뢰성 및 안정성 검증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신뢰성 시험 규격을 구축해 제∙부품 의 문제점을 찾아내는 검출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코웨이는 친환경 사업장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고효율 설비를(LED,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장치) 지속적으로 도입해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코웨이 정선용 TQA (Trust & Quality Assurance) 센터장은 "코웨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과 검증을 위해서 신뢰성, 안전성, 환경성 검증 등을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안전 인증, 화학물질 체계 강화 등 다양한 노력과 함께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