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 "부천물류센터 집단감염 거짓말 강사 때문"…확진자에 법적 대응 검토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쿠팡이 부천물류센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책임이 직업과 동선을 속여 역학조사를 늦춘 인천 학원강사에 있다며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나섰다. 

쿠팡은 7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이 밝힌 ‘방역수칙 사례’와 관련 추가적인 설명 자료를 통해 역학조사를 방해한 이태원 방문 학원강사에 대해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 부천물류센터 역학조사 관련 자료 공개 [사진=쿠팡 제공]
쿠팡, 부천물류센터 역학조사 관련 자료 공개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이날 자사 뉴스룸을 통해 “대한민국 K방역의 성공 비결은 신속한 역학조사”라고 소개하면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부천신선물류센터의 가장 큰 원인은 확진자를 통보받은 시기가 늦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쿠팡은 “증상 발현 후 이틀 만에 확진자 통보를 받은 고양, 덕평과 달리, 부천의 경우 지난 5월 13일 증상이 발현한 지표환자를 24일에야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부천신선물류센터에 최초로 코로나19를 전파한 것으로 알려진 지표환자 A 씨는 5월 12일 오후조로 근무 후 5월 13일 증상이 발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12일 근무 당시 증상 발현 하루 전으로 코로나 감염력이 가장 높은 상태였던 것으로 사후 파악된 A 씨는 이른바 부천 뷔페 돌잔치에 참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당시 이태원 방문 학원 강사가 거짓말로 초기 대응의 골든타임을 놓쳤고 역학조사가 지연되어 23일에야 확진이 되었고, 그 사실은 쿠팡에 24일 통보되었다. 쿠팡측은 그 사이에 쿠팡 부천신선물류센터 내에서 쿠팡도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감염이 확산된 것으로 보고 있다.

쿠팡측은 뉴스룸을 통해 “부천신선물류센터는 개장 당시부터 정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열감지카메라를 완비했다”며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출근하지 말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였고, 근무 중 증상이 발현하면 즉시 퇴근 조치를 취해왔다”고 밝힌 바 있다.

쿠팡 뉴스룸에 따르면 “부천물류센터 확진자 확산의 경우 이틀만에 확진자 통보를 받은 고양, 덕평과 달리 지표환자 증상 발현 후 확진자 통보를 11일이나 지나서 받았기 때문”이라며 “이 과정속에서 거짓말로 역학조사를 방해한 이태원 방문 학원 강사에 대해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