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8 07:52 (토)
대유위니아그룹 성남R&D센터, 국토부 '산업단지 상상허브' 선정
대유위니아그룹 성남R&D센터, 국토부 '산업단지 상상허브' 선정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7.0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대유위니아그룹 R&D 센터 등 부지가 ‘산업단지 상상허브(활성화구역)’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8일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 6일 대유위니아그룹 R&D 센터 등 부지를 ‘산업단지 상상허브’로 선정했다.

‘산업단지 상상허브’는 도심의 노후산단 내에 혁신거점을 확충하기 위해 각종 산업·지원 기능을 높이는 복합개발 사업이다. 준공한지 20년 이상 지난 산업단지 및 공업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시행 중이며, 이번 선정 건은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산단 대개조 계획’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대유위니아그룹 로고. [사진=위니아딤채 제공]

이번 산업단지 상상허브 사업은 지난 2월 공모를 시작했으며, 지자체와 사업시행자가 국토부에 사업계획을 제출해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성남시와 대유위니아그룹은 중원구 상대원동의 R&D 부지 등 새싹기업 지원 산업시설과 단지 내 근로자를 위한 지원시설로 조성하는 계획을 세워 선정됐다.

대유위니아그룹 R&D 센터 등 부지는 산업단지 상상허브 사업을 통해 창의성과 혁신성을 접목한 새로운 산업단지로 재생될 예정이다. 기존 R&D 및 디자인 센터는 유지하면서 리모델링으로 발생한 여유 공간과 부지를 제공해 도내 새싹기업과 공동연구시설의 입주를 지원한다. 또 성남시와 공동으로 주거와 보육, 문화복지 및 편의시설 등 지원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성남 사업지를 지역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거점시설로 발전시키려는 계획이 있었는데, 정부의 맞춤 사업을 만나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와 밀접한 브랜드로서 지역 및 시민들과 함께 발전하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