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금융나눔재단,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나드림' 통해 금융·ICT 꿈나무 육성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0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 금융과 ICT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든든한 디딤돌이 되고자 체험형 ICT 교육을 진행한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8일 국제 구호 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사회공헌 사업 지원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금융과 ICT(정보통신기술) 분야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나드림'을 런칭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금융나눔재단, 금융·ICT 꿈나무 육성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제공]
하나금융나눔재단, 금융·ICT 꿈나무 육성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제공]

'하나드림'은 금융과 ICT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금융·ICT와 같은 특정 진로 교육에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조부모와 손자로만 가정이 구성된 조손가정 및 농어촌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중점 지원해 양질의 조기 진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본 프로그램을 진행해 향후 1년 동안 총 215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소득 조손가정 아동 70명에게는 금융·ICT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예정이며, 농어촌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 145명에게는 코딩 교육과 로봇 만들기, 드론 체험 등 체험형 ICT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금융·ICT 인재 육성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도 "금융과 ICT 분야 진로를 희망하더라도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나드림'은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이 충분한 교육을 받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