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약품, ‘정혜빈의 한 여름밤의 사랑 판소리’ 개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7.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현대약품이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아트엠콘서트 ‘소리꾼 정혜빈의 한 여름밤의 사랑 판소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131회 아트엠콘서트는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국악을 좀 더 캐주얼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공연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 나서는 정혜빈은 국가무형문화재 제 5호 판소리 심청가 이수자로 국립국악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를 졸업했으며 고 성창순 명창에게 판소리를 사사했다.

정혜빈의 한 여름밤의 사랑 판소리 포스터 [사진제공=현대약품]

제 25회 임방울 국악제 전국대회 명창부 대통령상을 비롯해 제 5회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일반부 종합대상(국무총리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과 2019년 김세종제 춘향가 완창 6시간, 2017년 강산제 심청가 완창 5시간 등의 경험을 지닌 아티스트다.

이번 아트엠콘서트에서 정혜빈은 김세종제 춘향가 중 이별가와 강산제 심청가 중 심봉사 눈뜨는 대목, 사철가, 흥타령 등 사랑을 주제로 한 판소리를 선보인다. 또 관객들과 채팅을 통해 아티스트의 일상이나 궁금한 점에 대해 묻고 답하며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아트엠콘서트는 어렵게 생각할 수 있는 국악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트엠콘서트는 매달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는 현대약품의 사회 공헌활동으로 지난 10여 년 동안 수준 높은 연주자들이 함께 해왔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꾸준히 개최하며 130회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