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5 10:25 (수)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독일 자동차 전문지에서 호평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독일 자동차 전문지에서 호평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0.07.10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가 유럽의 권위있는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매우 뛰어난 차'로 호평을 받았다.

현대차는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최근호에 현대차 넥쏘를 직접 주행한 후 평가내용을 보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체험은 평가자가 1주일간 넥쏘를 타고, 일반도로·고속도로 등 총 1500km를 주행하며 수소차 성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차 넥쏘가 독일 유명 자동차 전문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넥쏘가 독일 유명 자동차 전문지에서 호평을 받았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넥쏘에 대해 "한마디로 정의하면 매우 우수한 차 그 자체"라며 "수소차라는 콘셉트만으로도 훌륭한 차인데다, 다른 전기차 대비 긴 항속거리, 짧은 충전시간으로 장거리 용도는 물론 일상생활 가족용 차로 부족함이 없었다"고 호평했다.

넥쏘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실용적인 항속거리를 꼽았다. 이 잡지는 "주행 평가를 하면서 고속 급가속 급제동 등 차량을 거칠게 다루었음에도 한 번 충전으로 600km 이상 거리를 주행했다"며 "만약 연비 주행을 한다면 유럽 NEDC에서 인증한 750km 이상의 항속거리도 거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는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전기차보다 긴 항속거리다.

또 충전이 용이하고 신속한 점도 우수한 요소로 꼽았다. 수소 연료 게이지를 풀로 채우는데 5분 가량 소요됐다.

아우토 빌트 운트 슈포트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독일에서 신뢰성 높은 3대 자동차 매거진으로 꼽힌다. 아우토 빌트 운트 슈포트는 과거에도 메르세데스 벤츠 수소전기차(GLC F셀)와 넥쏘를 비교한 기사에서 "현대차의 수소차 경쟁력이 독일의 경쟁력보다 뛰어나다"고 평가한 바 있다.

현대차는 넥쏘를 앞세워 지난달 수소전기차 누적 판매 1만대를 돌파(국내 7740대, 해외 2404대 등 총 1만144대)했다. 현대차는 2025년 수소전기차 연간 판매량을 11만대로 늘리고 2030년까지 연간 50만대 규모의 수소전기차 생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