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자랜드 "여름 맞아 '불 없는 주방가전' 판매량 증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불 없는 주방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전자랜드는 올해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2주간 관련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전기레인지는 86%, 에어프라이어는 39%, 전기그릴은 58%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객들이 전자랜드 매장에서 에어프라이어 등 제품을 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고객들이 전자랜드 매장에서 에어프라이어 등 제품을 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간편한 조리를 돕는 주방가전 판매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에서 작년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에어프라이어는 30%, 전기그릴은 18%, 믹서기는 17% 판매 증가했다.

전기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는 가사노동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불을 사용하지 않아 쾌적한 조리 환경을 제공한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없이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차형조 전자랜드 상품기획자(MD)는 “예상하지 못했던 이슈들이 우리의 식문화까지 바꾸고 있다”며 “간편한 주방가전은 편리미엄 트렌드와도 결합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캐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스페셜 롯데카드로 15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 캐시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