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 브런치,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출간기념 전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7.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10편이 책으로 출간됐다.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는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전권 출간을 기념하며, 오는 8월 13일까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새로운 작가의 탄생 :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10인의 수상자 展>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브런치가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출판 공모전이다. 대상 수상 작가에게는 상금 각 500만원을 수여하고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도서 출판 기회,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 2500여편의 작품이 응모되는 등 회차를 거듭할수록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7회에 걸쳐 207명의 브런치 작가가 115권의 도서를 출간했다.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2500여편의 작품이 응모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사진=카카오 제공]

이번 전시는 제7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출간작 10편과 작품의 이해를 돕는 작가소개·작품설명 등이 함께 전시된다. 전시 도서는 △강병진-생애최초주택구입 표류기(북라이프) △김선지-싸우는 여성들의 미술사(은행나무) △김파카-내 방의 작은 식물은 언제나 나보다 큽니다(카멜북스) △김혜령-내 마음을 돌보는 시간(가나출판사) △박준형-오늘도 쾌변(웅진지식하우스) △박창선-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미래의창) △이수희-동생이 생기는 기분(민음사) △이진민-나는 철학하는 엄마입니다(웨일북) △조태호-당신의 이유는 무엇입니까(어떤책) △토리텔러-잘 쓰기 위한 재테크(북스톤) 등이다.

카카오 브런치팀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브런치북’을 출품해 원작(브런치북)에 담긴 의도가 심사 및 출간 과정에 잘 반영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런치북’을 통해 새로운 작가의 탄생과 다양한 기회의 연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브런치는 오는 10월 ‘제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에는 상금과 출간 및 마케팅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브런치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