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일게이트, 스페인 바르셀로나 법인 설립…"오픈월드 콘솔게임 개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7.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해외 첫 게임 개발 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을 설립했다.

17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회사 측이 유럽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해 최근 심화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사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거대 콘솔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결정됐다.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 로고.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앞으로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 법인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 차세대 콘솔을 메인 플랫폼으로 AAA급 오픈월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락스타·유비소프트·크라이텍 등 글로벌 유수의 게임 개발사 출신 개발자들로 바르셀로나 법인의 조직을 꾸렸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첫 해외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스마일게이트 바르셀로나를 교두보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AAA급 신규 IP(지식재산권)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기 프랜차이즈 게임 개발 경력과 함께 미국·프랑스·영국·노르웨이·스페인 등 다국적 출신으로 구성된 개발자들이 모여,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