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5년 연속 1위…적극성·친절성·업무지식 부문 우수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하나은행이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5년 연속 1위로 선정 돼 고객응대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적극성·친절성·업무지식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이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인증식은 을지로 본점에서 가졌으며, 서비스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전국 영업점 및 본점부서의 우수직원 총 111명에 대한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표 수상자 5명을 직접 방문해 시상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했다.

하나은행은 '모두기쁨 행복하나'라는 기치하에 △문제 해결력 강화와 손님의 시선에서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한 '내부 CS(고객만족)제도' 운영 △주요 VOC(민원접수) 실시간 전행 공유프로그램 '아 _뿔_ 사!(아주 불편한 사실) 및 민원 콜라보 '손님응대시리즈' 연재 △손님 칭찬 BEST, Active CS리더, CS명인(名人), CS명가(名家) 선발 및 포상 제도 운영 △'New하나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손님의 아이디어를 상품·서비스 개선에 반영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선제적 손님보호 및 직원 관심 제고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등 손님 중심의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디지털 혁신 금융서비스를 구축해 △시니어, 외국인 손님 등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스마트 ARS' △외국인 전용 모바일뱅킹 앱 ‘Hana EZ’ 출시 △손님의 업무처리시간 단축을 위한 사전 전자문서 작성 시스템 ‘스마트창구 Plus’ 도입 △비대면으로 현물환부터 선물환까지 26개국 통화 거래가 가능한 ‘외환 플랫폼 1Q FX’ 서비스 시행 등 손님의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하나은행의 KSQI 5년 연속 1위 선정은 코로나19 등으로 여러모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은행서비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응대에 대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항상 설레임과 기쁜 마음이 가득한 여행과 같이 앞으로 하나은행은 고객 마음 속으로 여행을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손님을 더욱 친절히 모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해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대면접점 평가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0개 산업, 106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