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금융, '행복한 인턴십' 개최…"발달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디자이너의 새출발 응원"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7.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행복한 인턴십 주인공은 불가능이라는 편견을 가능으로 만들어 줄 발달장애인과 경력보유여성, 청년디자이너들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0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디자이너 인턴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한 'Begin Again,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사업에 참여하는 33개 사회혁신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들과 새롭게 출발하는 발달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 디자이너로 구성된 41명의 인턴들이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이 'Begin Again,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 'Begin Again, 행복한 인턴십 오리엔테이션' 행사 개최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행복한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찾기가 더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취업의 희망을 가지고 노력한 다양한 인재들로 구성됐으며 향후 각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에서 3~4개월간의 인턴십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 동안 소요되는 급여 등의 제반비용을 지원해 사회혁신기업이 부담 없이 인턴을 채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2기를 선발해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11월에는 하나 소셜벤처 라이브 행사를 통해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Begin Again, 행복한 인턴십의 주인공은 불가능이라는 편견을 가능으로 만들어 줄 발달장애인, 전문역량을 가진 경력보유여성, 사회혁신을 꿈꾸는 청년디자이너들"이라며 "새롭게 출발하는 인턴 여러분들의 희망 가득한 미래의 모습을 응원하고 모두가 정규직으로 전환돼 행복하게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임팩트 투자사인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는 "일자리 창출이라는 어려운 부분에 아낌없이 지원해 주는 하나금융그룹이 있어 든든하다"며 "사회변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제대로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