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장마철 감당 안되는 머릿결...영양진정 저자극 헤어 케어템으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비네스·미쟝센·TS샴푸·동성제약·클로란...모발 청결 관리와 영양 보충을 동시에
- 손상 모발을 위한 저분자 단백질 함유 
- 외부자극으로부터 두피 보호
- 보습 성분 통해 모발 강화 및 탄력 개선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장마철만 되면 곱슬머리와 힘 없는 모발을 가진 이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 헤어드라이기 등 열기구를 이용해 공들여 스타일링을 해봤자 습기로 '말짱 도루묵'이 되기 때문이다. 높은 습도로 팽장한 모발은 주변 수분을 더 많이 흡수해 곱슬머리는 더 부스스하게, 힘 없는 직모는 푹 꺼지게 만들어 깔끔한 정돈이 어렵다.  

여기에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 때문에 피지가 많아지고 각질이 늘어나 모발과 두피의 건강까지 위협한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부스스한 곱슬머리엔 '윤기'를, 손상된 머리엔 '영양'을 더해줄 헤어 케어템을 선보이고 나섰다.

다비네스 '헤어 리프레셔' [사진=다비네스 제공]
다비네스 '헤어 리프레셔' [사진=다비네스 제공]

◆ 다비네스 '헤어 리프레셔'...물 없이 쓰는 헤어 클렌징 스프레이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물 없이 모발을 청량하게 세정해주는 모발 클렌징 스프레이 '헤어 리프레셔'을 출시했다.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가벼운 분사만으로 모발에 청량감을 선사하는 드라이 샴푸다. 

헤어 리프레셔에 함유된 쌀 전분 파우더가 모발 깊이 보습 작용을 하고 피지를 흡착해 땀과 피지가 과분비 되기 쉬운 여름철, 청결한 두피 상태로 가꿔준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유분이 올라올 때마다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즉각적인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어 여름철 유분으로 인한 모발 쳐짐을 방지한다. 

사용 방법 역시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물기가 없는 모발에 20cm 거리에서 헤어 리프레셔를 분사하고 약 1분 후 빗으로 모발을 정리하면 모발의 유분을 잡아주며 깔끔한 모발이 완성된다.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면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다.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사진=미쟝센 제공]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사진=미쟝센 제공]

◆ 미쟝센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단순 손상 개선에서 엉킴 완화 등 10가지 효과 

미쟝센은 홈살롱 케어 제품 '살롱 플러스 클리닉 10' 샴푸 3종과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모발의 단순 손상 개선뿐만 아니라 손상 원인을 케어한다. 미세먼지, 드라이어 손상, 열로부터 보호, 엉킴 완화 등 헤어 클리닉 10가지 효과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저분자 단백질 1만ppm이 영양과 보습을 전달하고, 8종 단백질 성분과 4종 보습 성분이 강화 및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부분에 컨디셔닝 레이어링 기술로 외부 보호막을 코팅을 매끄럽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살롱 10은 전문적인 홈살롱 케어를 위해 손상, 극손상, 건조모 등 3종으로 용도를 달리해 출시했다. 특히 pH 약산성 제품이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의 pH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트리트먼트는 꾸덕꾸덕한 제형이 모발에 밀착돼 10초면 케어를 끝낼 수 있다.

TS샴푸 'TS케라틴트리트먼트' [사진= TS트릴리온 제공]
TS샴푸 'TS케라틴트리트먼트' [사진= TS트릴리온 제공]

◆ TS샴푸 'TS케라틴트리트먼트'...풍부한 케라틴 성분으로 모발에 윤기와 탄력 선사

얼마 전 단백질 폭탄 샴푸 'TS케라틴샴푸'를 출시한 TS트릴리온은 이번엔 'TS케라틴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TS케라틴트리트먼트는 기존 ‘TS케라틴샴푸’와 같이 1만ppm의 케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손상된 모발의 개선 및 영양공급을 해준다. 푸석하고 힘없는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주고 에센셜 오일로 은은한 내추럴향과 함께 포근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만인의 보습제인 시어버터는 비타민E 성분을 다량 함유하여 뛰어난 보습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실리콘, 광물성 오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걱정 성분 4가지를 제외한 약모밀, 물푸레나무 등 15가지 식물 유래 성분만을 담아 더욱 부드러우며, 단백질을 만드는 라이신, 히스티딘 등의 아미노산 18종이 함유되었다. 

특히 TS만의 특허 성분인 ‘H Plus Complex’는 Demeter 유기농 인증을 마친 호밀, 항산화와 피부 보호에 뛰어난 비쑥과 골든실을 K:AI공법으로 유효성분을 파괴 없이 추출한 영양 콤플렉스 함유로 건강한 두피관리가 가능하다.

동성제약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2종' [사진=동성제약 제공]
동성제약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2종' [사진=동성제약 제공]

◆ 동성제약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2종'...데일리 보색·컬러 케어에 도움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데일리 보색·컬러 케어에 도움을 주는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닥터복구 마그네틱 컬러샴푸 '옐로우아웃'과 '로즈케어' 2종은 탈색 후 올라오는 모발의 노란기를 케어하고, 염색 후 퇴색된 색상을 복구해주는 보색샴푸다. 

특히 기존 컬러샴푸의 단점으로 꼽혔던 피부 착색 현상을 없애 장갑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 No.1 특수 앰플의 기술이 적용돼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주고, 건강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클로란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 [사진=클로란 제공]
클로란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 [사진=클로란 제공]

◆ 클로란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아쿠아민트 에센셜 오일로 두피 쿨링감

식물 과학 브랜드 클로란은 '아쿠아민트 쿨세범 드라이샴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모발은 보송하게, 두피는 시원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피지 잡는 강력한 자연유래 3종 파우더인 옥수수와 쌀 전분, 시클로덱스트린 포뮬라가 모발의 유분을 흡착해 방금 샴푸한 것 같은 산뜻함과 보송함을 선사한다.

특히, 주요 성분인 아쿠아민트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상쾌한 두피 쿨링감을 느낄 수 있고, 도시의 오염된 모발의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세정2해준다. 이어 토코페릴아세테이트 성분이 외부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주고 항산화 케어를 도와준다.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는 아쿠아틱 민트, 레몬, 블랙티의 청량한 향의 두피 데오도란트 효과와 가루 날림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같은 라인의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두피 팩&헤어 컨디셔너, 두피 세정 미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미세먼지 세정과 두피 항산화 헤어 케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