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텔링크, 기업고객용 'Biz 모바일팩스' 서비스 시작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7.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국내 모바일 생태계 내 팩스 앱 부문에서 800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K텔링크의 ‘모바일팩스’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팩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링크는 기업고객들이 기존 팩스 시스템을 활용해 ‘모바일팩스’ 이용 고객에게 각종 문서를 팩스로 전달할 수 ‘Biz 모바일팩스’를 런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Biz 모바일팩스’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 고객센터 등에서 기존 팩스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한 문서를 ‘모바일팩스’ 가입자에게 전송하거나 수신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업고객의 팩스 서버를 통해 발신된 문서를 SK텔링크 모바일팩스 시스템에서 가입자를 확인해 ‘모바일팩스’ 앱으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기업 고객센터 등에서 기존 팩스 시스템을 활용해 필요한 문서를 '모바일팩스' 앱 가입자에게 전송하면 고객들은 문서로 출력할 필요없이 앱에서 손글씨 및 서명기능을 활용, 양식 작성 후 바로 회신이 가능해 종이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사진=SK텔링크 제공]

‘모바일팩스’ 앱을 설치한 고객들은 앱을 통해 기업에서 발송한 팩스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앱을 설치하지 않은 스마트폰 이용자는 팩스도착 문자 수신 후 앱 설치를 통하여 팩스 수신이 가능하다.

특히 기업에서 발송한 문서양식 팩스를 고객이 ‘모바일팩스’ 앱에서 손글씨 및 서명기능을 활용하여 양식내용을 작성하면 문서로 출력할 필요 없이 바로 회신이 가능해 종이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도 ‘Biz 모바일팩스’ 서비스를 도입하면 팩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객들의 민원 감소는 물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비대면 문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양주혁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Biz 모바일팩스’는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팩스 문서를 유·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Biz 모바일팩스 서비스 출시와 함께 팩스 활용도가 높은 렌탈기업, 금융권 및 공공기관 고객센터, 의료기관 등을 중심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