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마트24, '힙지로 인기' 포트 와인 출시...8월 한 달간 프로모션 전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7.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이마트24가 오는 8월부터 미국 갤로사가 제조한 가성비 높은 '쉐필드 토니 포트'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24가 내달 포트와인을 신규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쉐필드 토니 포트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여러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쉐필드 토니 포트, 로쉐 마제 까베르네 쇼비뇽, 샤도네이 [사진=이마트24 제공]
쉐필드 토니 포트, 로쉐 마제 까베르네 쇼비뇽, 샤도네이 [사진=이마트24 제공]

포트 와인은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해 제조하며, 알콜 도수는 18~20% 수준이다. 일반 와인 대비 알콜함량이 높고, 진하고 부드러운 달콤한 풍미를 갖는다. 치즈, 초콜릿 등 디저트류와 궁합이 좋다. 와인을 끓여 스테이크 소스로 활용이 가능하며, 알콜 도수가 높아 냉장고에 최대 한 달까지 보관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와인을 즐기는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포트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 최근 힙지로(새롭고 개성 있다는 뜻의 '힙'과 을지로의 '지로'의 합성어)에 포트 와인바들이 생겨남에 따라 포트 와인에 관심있는 20~30대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마트24는 쉐필드 토니 포트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와인 구매 고객에게 포트와인과 궁합이 좋은 초콜릿(다이제볼)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행사도 지속한다. 

프랑스 국민와인으로 불리는 로쉐 마제 까베르네 쇼비뇽과 샤도네이 등 2종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해 내달 한 달간 9900원 특가에 판매한다. 미니와인 16종 3개 9900원, 레드·화이트와인 29종 2개 2만원 등 총 90종의 와인을 대상으로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바이어는 “스페인, 포르투갈 등의 해외 여행 경험이 있는 20~30대가 늘어나며 국내에서도 포트 와인을 즐기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라며“포트 와인의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레드, 화이트 와인 외에 색다른 와인을 즐기고픈 고객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