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05 18:21 (수)
하이트진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위한 ‘국민안전캠페인’에 앞장
하이트진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위한 ‘국민안전캠페인’에 앞장
  • 고훈곤 기자
  • 승인 2020.07.3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하이트진로가 강원도, 충남, 부산 해수욕장 전역에 안전 수칙자료를 배포를 통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를 장려하기 위해 소방본부와 함께 국민안전캠페인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구조활동에 매진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의 구조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구명조끼, 레스큐 튜브, 래쉬가드 등 총 1,000개 물품을 충남, 부산, 강원도 소방본부에 지원하기로 했다. 또, 대표 해수욕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안전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하이트진로가 여름철 물놀이 예방을 위해 충남, 부산, 강원도 소방본부와 함께 국민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31일, 충남 보령시 대천수욕장 119해변구조대에서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충남소방본부 손정호 본부장, 보령소방서 방상천 서장, 시민수상 구조원 등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 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119해변구조대 장비 설명회와 수상구조 체험을 진행했다. 일일 수상구조대원 체험을 마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더운 여름에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는 전국에 계신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해수욕장 내 홍보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 대상 물놀이 안전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안내했다. 내달 3일에는 부산소방본부, 6일에는 강원소방본부에 물품을 전달하고 캠페인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류준형 홍보상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하계휴가 인구가 국내 해수욕장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2024년 100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소방청 및 각 지역본부와 협력하여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만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4번째다. 올 겨울에는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화재 예방 안전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